9/28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찬양을 드리며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찬양의 제사
Sacrifices Of Praise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역대하 5장에서, 성경은 우리에게 솔로몬의 성전을 하나님께 바치는 진귀한 순간을 보여줍니다.
노래하는 자들이 제금과 현악기를 들고 감사하며 주님께 찬양을 올려드렸습니다. 성경은 모든 제사장이 나왔다고 말합니다.
“노래하는 레위 사람 아삽과 헤만과 여두둔과 그의 아들들과 형제들이 다 세마포를 입고 제단 동쪽에 서서 제금과 비파와 수금을 잡고 또 나팔 부는 제사장 백이십 명이 함께 서 있다가”(대하 5:12).
그들은 주님 앞에서 모두 즐거워하였습니다.
13절은 말합니다. “…일제히 소리를 내어 여호와를 찬송하며 감사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 치고 모든 악기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되 선하시도다 그의 자비하심이 영원히 있도다 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이것이 영적인 제사입니다! 그들은 정확히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를 행했습니다. 짐승을 죽여 바치는 제사는 영광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그들이 하나님께 영적인 제사를 올려드렸을 때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역대하 20장에서, 성경은 우리에게 유다가 적들에 둘러싸였을 때를 보여줍니다. 이때 여호사밧은 어떤 행동을 취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백성과 더불어 의논하고 노래하는 자들을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진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니”(대하 20:21).
노래하는 자들이 싸움을 앞장섰습니다. 그러자 그들의 적들에게 무슨 일이 생겼습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땅에 엎드러진 시체들뿐이요 한 사람도 피한 자가 없는지라”(대하 20:24).
할렐루야!
당신이 어려움과 고난을 마주할 때,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그분의 이름을 송축하고 그분의 자비가 영원함을 선언하십시오.
어려워 보이는 역경 가운데서 그분의 신실하심이 모든 세대 가운데 있음을 선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를 위한 제사장으로서 당신의 직분입니다.
당신은 항상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며 제사를 드리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 고백
주님은 위대하시고 주의 자비는 영원하시므로 나는 주님을 경배합니다. 당신은 선하시고, 친절하시고, 정의로우시며, 의로우십니다. 당신은 모든 것 위에 가장 높으시며, 당신과 같은 분은 없습니다. 모든 통치와 능력과 영광이 당신께 속했습니다. 당신은 가장 위대하신 분입니다. 당신의 이름이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시며, 당신은 하늘과 이 땅의 모든 것을 다스리십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행 16:25-26, 시 47:1-9
(새번역) 사도행전 16:25 한밤쯤 되어서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죄수들이 듣고 있었다.
(새번역) 사도행전 16:26 그 때에 갑자기 큰 지진이 일어나서, 감옥의 터전이 흔들렸다. 그리고 곧 문이 모두 열리고, 모든 죄수의 수갑이며 차꼬가 풀렸다.
(새번역) 시편 47:6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시로 우리의 왕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새번역) 시편 47:7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시니, 정성을 다하여 찬양하여라.
(새번역) 시편 47:8 하나님은 뭇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시다.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다.
(새번역) 시편 47:9 온 백성의 통치자들이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다 함께 모였다. 열강의 ㉠군왕들은 모두 주님께 속하였다. 하나님은 지존하시다. / ㉠또는 ‘방패들은’
? 1년 성경읽기
엡 4:17-5:2, 사 25-2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