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3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은혜풍성한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을 거절하십시오

Refuse The “Inadequacy Syndrome”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교회 가운데 많은 사람이 그들이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inadequacy syndrome)을 갖고 있으며, 그 생각이 오랫동안 지속되다 보니 이제는 정상적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주님 저를 채워주세요. 저는 당신이 갈급합니다!”라고 말한 것을 들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들은 하나님께 그들의 갈급함을 더 많이 부르짖을수록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더 빨리 응답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런 선포는 말씀, 즉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자이고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하나님이 그분의 충만함 안에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신데 얼마나 더 그분이 필요합니까?

당신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당신 안에 계십니다. 이 실재를 충분히 인식하십시오.

그분께 가까이 가기 위해 노력하거나, 이방인 혹은 외인처럼 행동하는 것을 그만두십시오. 당신은 그분과 하나입니다. 할렐루야!

많은 사람들의 문제는 말씀에 대해 모른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영광의 소망이라고 말합니다(골 1:27). 그분의 일부나 단면이 아니라 인격의 총체가 당신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분으로 충만합니다. 성경은 당신이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집이며 그분의 살아있는 성전입니다.

하나님은 당신 안에 계시는 것보다 더 천국에 계시지 않습니다. 이 사실을 믿으십시오. 이 사실이 의존하고자 하는 마음과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신의 약함을 고백할수록 우리 안에 계신 그분이 위대해진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충분하지 않다는 고백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믿음과 효력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하신 모든 일과 상반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 본문 구절을 읽고 어떻게 여전히 “오 주님, 제가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고 기도할 수 있겠습니까? 혹은 “우리가 언젠가는 이길거야.”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말씀은 당신이 이겼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이 과거시제인 것을 주목하십시오. 약속이 아닌 이미 일어난 일입니다. 오늘의 실재입니다.

당신의 느낌과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과 상관없이 당신의 고백은 반드시 말씀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바와 일치해야 합니다.

당신의 느낌이나 부족함을 고백하지 말고 말씀을 고백하십시오.

? 고백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십니다. 나는 이 실재를 인식합니다. 내가 어디를 가든지 나는 내 안에 영원히 거하시는 아버지 안에서, 아버지와 함께 갑니다. 나는 그분의 신성한 본부입니다. 나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나는 세상을 다스립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골 2:9-10] 9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10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
[골 1:26-27] 26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요 1:16] 16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 1년 성경읽기

행 10:24-48, 스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