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8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새생명의 능력으로 기쁨 평안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평강이 당신의 마음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Let Peace Rule In Your Heart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
바울은 고린도후서 2:10-11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가 무슨 일에든지 누구를 용서하면 나도 그리하고 내가 만일 용서한 일이 있으면 용서한 그것은 너희를 위하여 그리스도 앞에서 한 것이니 이는 우리로 사탄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그 계책을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여기서 성령님은 사도 바울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십니다.
이는 사탄이 그 용서하지 않는 상황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용서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평강이 당신의 마음을 다스리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불쾌하거나 화날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에베소서 4:26은 말합니다.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어떤 사람들은 화가 나서 교회를 떠나기도 하고 분노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분노가 자신들의 삶에 끼치는 파괴적인 영향력을 깨닫지 못한 채 오랫동안 다른 사람에 대한 분노를 품고 삽니다.
말씀을 실천하십시오. 마음속에 분노를 간직하지 말고 빨리 버리십시오.
“하지만 이런저런 일들이 나에게 끔찍한 고통을 주었어요.”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랬을지라도 상관없습니다.
당신이 성령으로 충만할 때 당신의 마음은 평강으로 다스려지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든지 사랑 안에서 기쁘게 살게 됩니다.
야고보서 5:13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말씀은 “그는 싸우거나 복수할 것이요”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이 구절에서 “고난 당하는”이라는 말은 분개하거나 불쾌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이 당신에게 일어난다면 그것에 대해 기도하십시오. 걱정하거나 억울해하지 마십시오.
성경은 말합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그러면 하나님의 평강이 당신의 마음을 다스릴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사랑을 풍성하게 부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똑같은 사랑을 나누며 그들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나에게 당신처럼 용서하고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3:13(CEV)]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요일 3:14] 우리는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막 11:25-26]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시니라
? 1년 성경읽기
행 7:54-8:8, 대하 31-3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