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무죄선고

6/6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기쁨으로 경배하며 감사로 영광드리는 은혜의 주일 되세요~~

☘ 하나님의 무죄선고

Divine Acquittal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롬 5:1)

성경은 예수님이 당신의 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을 뿐만 아니라 당신을 의롭게 하기 위해 다시 살아나셨다고 말합니다(롬 4:25).

의롭게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무죄 선고를 받고 의롭다고 선언되는 것입니다. 즉 “죄가 없다”고 선언되므로 죄에서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공의의 측면에서, 당신에게는 아무런 혐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무죄 선고는 인간의 상상력을 초월하는 신비입니다. 어떻게 인간이 앞으로 그리고 영원히 무죄 선고를 받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 일이 가능합니까?

자연적인 영역에서 의롭게 되는 것은 과거의 죄에 대해서만 적용될 뿐, 미래의 죄에 대해서는 무죄 선고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의 신성한 무죄 선고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죄에 적용됩니다.

어디를 가든지 당신에게는 “죄가 없음”이라는 표식이 달려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히 11:1).

당신은 이미 일어난 일이나 이미 소유한 것에 대해 믿음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다”는 것은 지금부터 당신이 신성한 무죄 선고를 받은 미래를 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수님이 행하신 일의 결과입니다. 이제 당신은 골로새서 1:21-22에서 말씀하신 내용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당신은 하나님께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이렇게 보십니다. 누가 이 진리를 이해하고서도 죄 가운데 살고 싶겠습니까?

당신은 너무나 거룩하고, 의롭고, 깨끗하고, 순수합니다. 하나님은 이 실재를 당신에게 선물하셨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께 무죄 선고를 받았고, 이를 통해 하나님은 그분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셨습니다.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나의 모든 죄에 대한 신성한 무죄 선고가 내려졌음을 아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요! 나는 의의 빛 안에 살고, 죄와 사탄과 상황을 다스립니다. 내 삶은 당신의 의로우심을 나타냅니다. 나는 항상 승리하며 어떤 두려움이나 정죄감 없이 기쁨으로 당신을 섬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20-21, 롬 5:17(AMPC), 행 13:38-39

(새번역) 로마서 5:20 율법은 범죄를 증가시키려고 끼여 들어온 것입니다. 그러나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더욱 넘치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21 그것은, 죄가 죽음으로 사람을 지배한 것과 같이, 은혜가 의를 통하여 사람을 지배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는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3:38 그러므로 동포 여러분, 바로 이 예수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죄 용서가 선포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3:39 여러분이 모세의 율법으로는 의롭게 될 수 없던 그 모든 일에서 풀려납니다. 믿는 사람은 누구나 다 예수 안에서 의롭게 됩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20:1-18, 대상 20-22

One thought on “☘ 하나님의 무죄선고

  1. “당신은 하나님께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입니다.” 이 문장을 읽고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하나님 앞에 우리가 이런 자인지 모두 점검 해봐야 합니다. 믿는자의 죄는 유월된 것이 맞지만, 그 죄가 정말로 씻겨질 그 날 진짜 안식으로 들어가는 날을 기다리며, 심판 날에 내가 아버지 앞에 흠없고 책망 받을 것이 없는 자가 되기 위해.. 지금도 아버지의 말씀과 율법을 탐구하고,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그 말씀을 듣고 마음으로 믿어 행하는 자가 맞는지 말입니다.

    바른성경 역대하 30:17~20
    회중 가운데는 자신을 거룩하게 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으므로, 레위 사람들이 부정한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유월절 양을 잡아 그들을 여호와께 거룩하게 하였다.
    에브라임과 므낫세와 잇사갈과 스불론 중에서 백성의 많은 무리가 자신을 깨끗하게 하지 않고 유월절 양을 먹어 기록된 규례를 어겼으므로, 히스기야가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기를 “선하신 여호와시여, 용서하소서.
    누구든지 하나님, 곧 여호와 그 조상의 하나님을 찾기로 결심한 사람이라면 비록 성소의 성결 예식대로 하지 못하였더라도 용서하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백성들을 고쳐 주셨다.

    위의 본문 말씀과 같이 의인의 기도로 하나님 아버지 앞에 용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율법 대로 지키지 않았지만, 아버지를 경외하는 그 마음으로 명절을 지키려 했던 사람들 처럼… 지금 이 포로의 땅에서 아버지의 모든 말씀을 그대로 지킬 수 없는 여건이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며 살기를 소망 합니다. 그 옛날 이스라엘 사람들이 포로의 땅에서도 아버지의 율법을 따라 예배하며 살았던 것과 같이 말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우리에게 “죄 없음” 표식이 달려 있을 수 있도록 반드시 노력해야 합니다.
    아래 본문 구절처럼, 하나님을 안다고 말하면서 그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는 거짓말쟁이이며 진리가 그 사람안에 있지 않다고 합니다.

    요한1서 2:1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들을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로 죄를 짓지 않게 하려는 것이다. 만일 누가 죄를 지으면 아버지 앞에서 변호자가 계시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요한1서 2:2 그분은 우리 죄를 위한 속죄 제물이시니, 우리 죄뿐 아니라 온 세상의 죄를 위한 것이다.
    요한1서 2:3 우리가 그분의 계명을 지키면, 이것으로 우리가 그분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요한1서 2:4 하나님을 안다고 말하면서 그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는 거짓말쟁이이며 진리가 그사람안에 있지않다.
    요한1서 2:5 누구든지 그분의 말씀을 지키면,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사람 안에서 완전하게 되었으니, 이것으로 우리가 그분 안에 있음을 알게 된다.
    요한1서 2:6 하나님 안에 있다고 하는 자는 그분께서 행하신 것같이 자기도 그렇게 행해야 한다.
    요한1서 2:7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이 아니라 너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을 쓰는 것이니, 이 옛 계명은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그 말씀이다.
    요한1서 2:8 그러나 내가 다시 너희에게 새 계명을 쓰는데, 이 계명은 그분과 너희에게 참된 것이니, 이는 어두움이 지나가고 참 빛이 이미 비치고 있기 때문이다.
    요한1서 2:9 빛 안에 있다고 하면서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아직도 어두움 안에 있다.
    요한1서 2:10 자기 형제를 사랑하는 자는 빛 안에 거하며, 또 그 사람 안에는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이 없다.
    요한1서 2:11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두움 안에 거하고, 어두움 가운데서 행하며,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니, 이는 어두움이 그의 눈을 멀게 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죄가 뭔지 알면서 또 죄를 짓게 되면, 다시 메시아를 나무에 달아 못받는 행위가 됩니다. (히브리서 6:5-6)

    오늘도, 내일도,이 땅에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말씀 지켜 행하는 성도들이 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