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기쁨으로 경배하며 감사로 영광드리는 은혜의 주일 되세요~~

☘ 하나님의 무죄선고

Divine Acquittal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롬 5:1)

성경은 예수님이 당신의 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을 뿐만 아니라 당신을 의롭게 하기 위해 다시 살아나셨다고 말합니다(롬 4:25).

의롭게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무죄 선고를 받고 의롭다고 선언되는 것입니다. 즉 “죄가 없다”고 선언되므로 죄에서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공의의 측면에서, 당신에게는 아무런 혐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무죄 선고는 인간의 상상력을 초월하는 신비입니다. 어떻게 인간이 앞으로 그리고 영원히 무죄 선고를 받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 일이 가능합니까?

자연적인 영역에서 의롭게 되는 것은 과거의 죄에 대해서만 적용될 뿐, 미래의 죄에 대해서는 무죄 선고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의 신성한 무죄 선고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죄에 적용됩니다.

어디를 가든지 당신에게는 “죄가 없음”이라는 표식이 달려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히 11:1).

당신은 이미 일어난 일이나 이미 소유한 것에 대해 믿음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다”는 것은 지금부터 당신이 신성한 무죄 선고를 받은 미래를 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수님이 행하신 일의 결과입니다. 이제 당신은 골로새서 1:21-22에서 말씀하신 내용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당신은 하나님께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이렇게 보십니다. 누가 이 진리를 이해하고서도 죄 가운데 살고 싶겠습니까?

당신은 너무나 거룩하고, 의롭고, 깨끗하고, 순수합니다. 하나님은 이 실재를 당신에게 선물하셨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께 무죄 선고를 받았고, 이를 통해 하나님은 그분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셨습니다.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나의 모든 죄에 대한 신성한 무죄 선고가 내려졌음을 아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요! 나는 의의 빛 안에 살고, 죄와 사탄과 상황을 다스립니다. 내 삶은 당신의 의로우심을 나타냅니다. 나는 항상 승리하며 어떤 두려움이나 정죄감 없이 기쁨으로 당신을 섬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20-21, 롬 5:17(AMPC), 행 13:38-39

(새번역) 로마서 5:20 율법은 범죄를 증가시키려고 끼여 들어온 것입니다. 그러나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더욱 넘치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21 그것은, 죄가 죽음으로 사람을 지배한 것과 같이, 은혜가 의를 통하여 사람을 지배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는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3:38 그러므로 동포 여러분, 바로 이 예수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죄 용서가 선포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3:39 여러분이 모세의 율법으로는 의롭게 될 수 없던 그 모든 일에서 풀려납니다. 믿는 사람은 누구나 다 예수 안에서 의롭게 됩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20:1-18, 대상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