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일 목요일
? 성령님을 향한 당신의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Express Your Love For The Holy Spirit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니리”(요 14:16)
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성령님과의 교제입니다.
우리 중 많은 이들이 예수님에 대한 사랑을 보이기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심지어 “제가 지금 당장 예수님을 볼 수만 있다면, 저는 그분을 꼭 껴안고 그분의 발아래 엎드려 먼지를 털어드릴 거에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성령님을 위해서도 당연히 그 모든 것들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께서는 바로 지금 우리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너무 사랑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면, 성령님께도 그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우리는 성경 시대에 예수님과 동행했던 제자들보다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인간의 형체로 오신 성령님과 함께 했던 것처럼 우리도 그와 같은 하나님의 임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현재 의식이 될 때까지는, 기독교는 그저 종교의 한 형태일 뿐입니다.
성령님은 실제 한 인격체이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본질이라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다른 말로 하면, 성령님이 없이는 그리스도도 없었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분 혼자 계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에 대해 사랑하는 모든 것은 예수님 혼자 하신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예수님 안에서 발견하여 그분을 사랑하게 만든 하나님이 나타내신 모든 것은 성령님 안에 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 안에서 바라고 갈망하고 사랑했던 모든 것이 성령님 안에 있습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지금 하늘에 계시며, 이제 성령님께서 여기에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므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예수님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을 그들의 집까지 모시고 갈 수 없었고, 그들이 깨어 움직이는 동안에만 그분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떠나신 이후에 그들은 성령님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은 성령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신 예수님의 자리로 오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성령님께서 그들과 함께 계셨기 때문에 그들은 예수님을 그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성령님을 사랑했고, 예수님과 그랬던 것처럼 성령님과 동행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 안에 있는 성령님의 존재를 인식하십시오.
성령님이 없는 기독교는 종교일 뿐입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4:16-17에서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성령님, 제 삶 가운데 있는 성령님의 임재로 인해 감사 드립니다. 저는 제 온 심령을 다해 당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성령님은 저의 전부이시며, 저를 위로하시고, 도우시고, 상담하시고, 지지하시고, 힘주시고, 중보하시며, 보호하시는 분이십니다. 제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님의 능력과 지혜로 인해 감사 드립니다. 성령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되도록 저의 삶을 전적으로 내어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5:6, 엡 4:30
(새번역) 요한복음 15:6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면, 그는 쓸모 없는 가지처럼 버림을 받아서 말라 버린다. 사람들이 그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서 태워 버린다.
(새번역) 에베소서 4:30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성령 안에서 구속의 날을 위하여 인치심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