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9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을 믿음으로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상황이 아니라 말씀에 반응하십시오

RESPOND TO THE WORD…NOT CIRCUMSTANCES

  

“바람을 보고 무서워 빠져 가는지라 소리 질러 이르되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하니”(마 14:30)

  

어느 날 베드로와 다른 제자들이 육지에서 멀리 떨어진 바다에 배를 타고 있었는데, 그들을 향해 누군가 물 위를 걸어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두려워하던 그들은 유령을 보았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의 두려움을 진정시키고자 주님이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하지 말라”(마 14:27) 

신중에 신중을 더하면서 베드로가 응답했습니다.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마 14:28)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체 없이 베드로는 배에서 물로 내리더니 주님을 만나러 물 위를 걸어갔습니다. 놀라운 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 다가갔을 때 바람과 파도가 거세지자, 베드로는 주의가 분산되어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마 14:30). 

주님께 주의를 둔 동안에는 베드로가 물 위를 걸었지만, 압도적인 상황으로 초점을 이동시키자 사태가 바뀌었습니다.

상황이 삶을 좌지우지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당신은 믿음의 피조물인데, 믿음은 상황에 개의치 않고 오로지 말씀에만 반응합니다. 

적의 공격이 얼마나 거센지는 상관없이 움직이지 말고 승리 가운데 물 위를 걸으십시오. 

자신의 나이가 거의 백 세가 되었을 때 자신의 몸을 주목하지 않고 사라의 자궁의 기능이 이미 상실된 것도 개의치 않고 오히려 믿음 안에서 강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아브라함(롬 4:19)처럼 되십시오.

고린도후서 4:17-1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항상 마음을 말씀에 두되, 도전과 어려움에서 시선을 떼서 살아계신 말씀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예수님은 계속해서 당신을 완전한 평안인 형통의 평안에 두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의 시선은 주님과 그분의 영원한 말씀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이 예비하신 것에 반대되는 상황이나 환경에 움직이거나 방해받거나 주의가 분산되거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나는 말씀으로 살기에 상황 위로 올라가서 영원한 승리 가운데 걷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이사야서 43: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누가복음 10: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로마서 4:19-20)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 1년 성경읽기

딛 1-2, 렘 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