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일 금요일
? 교회에서의 말씀과 성령의 사역
The Ministry Of The Word And The Spirit In The
Church
“내가 주의 계명들을 믿었사오니 좋은 명철과 지식을 내게 가르치소서”(시 119:66)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를 속박하고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을 망치는 일들을 종종 저지릅니다. 마태복음 22:29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
당신이 피해야 할 그런 잘못들 중 하나는 예배를 가볍게 여기는 것입니다.
당신은 교회의 예배와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석하는 것과 거기에 늦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늦는 것을 몹시 싫어하십시오.
당신이 일찍 출근하고 평상시 약속들에서 시간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노력하는 것처럼, 교회에 일찍 가는 일에 훨씬 더 많은 신경을 쓰십시오.
예배를 구성하는 다양한 활동들은 당신을 영적으로 성장시키고 위로하며 덕을 세워주도록 계획된 것입니다.
그 자리에 있음으로써, 당신은 말씀과 성령님의 사역이 당신 자신에게 효과가 있도록 만듭니다. 예배 중에 성령님은 당신에게 지식과 명철과 건전한 판단력을 주십니다.
만일 어떤 이유로 당신이 지역교회 예배에 참석할 수 없게 된다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어디에서든 예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교회는 진리의 기둥과 터입니다.
교회는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장소이며,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며 복음사역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온전히 구비되는 장소입니다.
또한 말씀을 사용해 말씀 안에서 말씀대로 말씀을 통해 사는 법을 배우는 곳입니다.
시편 119:66에서 시편 기자는 말했습니다.
“내가 주의 계명들을 믿었사오니 좋은 명철과 지식을 내게 가르치소서”
다른 말로 하면, “말해야 할 것을 말하고, 말해야 할 때 말하며, 바르게 말하는 법을 내게 가르치소서”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말씀과 성령의 사역에 당신 자신을 내어놓을 때 오는 것이며 예배 가운데 있는 것은 당신에게 그런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회 안에 있는 말씀과 성령의 사역을 통해서, 당신은 승리의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신성한 조언과 건전한 가르침을 받습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을 통해 저에게 건전한 판단력을 가르쳐주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지역 모임에 속해 있어서 그 안에서 말씀을 배우며, 승리하는 삶을 위해 아버지의 말씀 안에서 구비되고, 훈련받고, 양육받고, 세워지며, 계발되게 하시니 저는 기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4:11-13, 눅 4:16, 마 16:18
(새번역) 에베소서 4:11
그분이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예언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도자로, 또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습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4:12
그것은 성도들을 준비시켜서, 봉사의 일을 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4:13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일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서,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경지에까지 다다르게 됩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4:16
예수께서는, 자기가 자라나신 나사렛에 오셔서, 늘 하시던 대로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셨다. 그는 성경을 읽으려고 일어서서
(새번역) 마태복음 16:18
나도 너에게 말한다. 너는 ㉤베드로다. 나는 이 ㉥반석 위에다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 ㉦죽음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할 것이다. / ㉤그, ‘페트로스’ ㉥그, ‘페트라’ ㉦그, ‘하데스의’, 곧 ‘죽은 자들이 모여 있는 세계의’ ㉧또는 ‘세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