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구원을 기뻐하고 복음을 전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구원의 실재

The Reality Of Salvation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오늘의 본문 구절은 구원이 우리의 삶에서 어떻게 실재가 되는지를 알려줍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에 대한 예수님의 주되심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만” 지옥에 갈 수 있습니다.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심지어 귀신들조차도 믿는다고 말씀합니다. 귀신들이 믿고 떤다고 그들이 구원받거나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은 아닙니다.

“네가 한 분 하나님이 계심을 믿으니 잘하는 것이라. 마귀들도 믿고 떠느니라”(약 2:19)

만약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신데 당신을 위해 죽으셨지만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믿는다면, 당신은 자신의 삶에 대한 그분의 주되심도 반드시 고백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구원받지 못합니다.
인간의 선행도 당신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지금은 그리스도인이나 비 그리스도인 모두 다른 이들에게 호의를 베풀며 친절하게 대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구원은 그러한 선행의 결과로 이루어지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이루어집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엡 2:8-9)

성경을 통해 우리는 로마의 백부장이었던 고넬료가 독실하고 관대한 사람이었지만 구원받지는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행 10:2). 주님은 그에게 천사를 보내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을 청하라 그가 너와 네 온 집이 구원 받을 말씀을 네게 이르리라”(행 11:13-14)

고넬료의 선행이 그를 구원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말씀, 곧 복음의 말씀을 확언함으로써 구원받아야 했습니다.

구원받는 것은 무엇보다 가장 위대한 기적입니다.

일단 예수님을 믿고 그분이 당신 삶의 주님이심을 고백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받게 됩니다. 그 순간, 당신은 하나님이 아버지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 법적으로 그리고 실제적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사탄보다 뛰어난 하나님과 같은 부류가 됩니다.

당신이 만나는 주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 복음을 나누십시오. 자신들의 죄를 속죄할 필요가 없고, 행위로 하나님을 감동시킬 필요가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전하십시오.

그들이 구원의 실재를 경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들의 삶에 대한 그분의 주되심을 고백하는 것뿐입니다.

? 기도
저는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셨음을 심령으로 믿습니다. 저는 예수님이 제 삶의 주님이심을 확언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 그리고 승천이 가져다주는 모든 것을 의식하며 살아갑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건강과 부요와 영생과 번영은 모두 제 것입니다. 제 삶은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사 12:3, 롬 10:6-8, 히 13:5-6

(새번역) 이사야 12:3
너희가 구원의 우물에서 기쁨으로 물을 길을 것이다.

(새번역) 로마서 10:6
그러나 믿음에 근거한 의를 두고는,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마음 속으로 ‘누가 하늘에 올라갈 것이냐’ 하고 말하지 말아라. (그것은 그리스도를 끌어내리는 것입니다.) / ㉢신 30:12
(새번역) 로마서 10:7
또 ㉣’누가 ㉤지옥에 내려갈 것이냐’ 하고 말하지도 말아라. (그것은 그리스도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 ㉣신 30:13 ㉤또는 ‘깊은 곳’
(새번역) 로마서 10:8
그러면 그것은 무엇을 뜻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네게 가까이 있다. 네 입에 있고, 네 마음에 있다”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입니다. / ㉥신 30:14

(새번역)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함이 없이 살아야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하셨습니다. / ㉡신 31:6; 8; 창 28:15; 수 1:5
(새번역) 히브리서 13:6
그래서 우리는 담대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도우시는 분이시니, 내게는 두려움이 없다. 누가 감히 내게 손댈 수 있으랴?” / ㉢시 118: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