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로 시원한 하루를 보내세요

? 그리스도를 대표하는 자

His Representation

“거룩하게 하신 이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한 근원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시고”(히 2:11)

서신서를 공부해보면 당신은 실제로 제자라고 언급되는 그리스도인들을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을 제자라고 통칭하는 것은 틀린 게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도행전 11:26도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제자들은 단순히 추종자들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아이콘으로서 사람들 가운데 살았습니다. 그러므로 사실 우리는 추종자들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대표하는 대사들에 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고후 5:20).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아이콘입니다. 주 예수님은 아버지와 정확히 같으신 분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10:30에서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아버지를 온전히 대표하신 분이시자 완전히 드러내신 분으로, 하나님의 본체의 정확한 형상이십니다(히 1:3).

성경은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다고 말씀합니다(요일 4:17).

그렇다면 질문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어떻습니까?
그분은 이 땅에서 어떻게 사셨습니까?”

그분은 세상을 복종시키셨으며 상황을 다스리셨습니다. 그분은 결코 불평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상황을 변화시키셨습니다! 그분은 매일 승리하며 사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대표하는 대사로서 당신도 주님처럼 변화시키는 자로 살아야 합니다.
믿음이 가득한 말을 하십시오.
상황을 다스리고 이 세상을 정복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불가능한 것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매일 그런 사고방식으로 살아가십시오.

당신은 오늘날 그분의 영광의 광채이며 그분의 의의 본보기이자 표현입니다. 당신이 나타나는 것이 곧 그리스도, 다시 말해 그분의 축복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하나님의 꿈은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 그분을 나타내시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축복하시되, 당신을 통해 그분의 선하심과 은혜와 지혜와 탁월함을 드러내길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있는 모든 곳에서 그리스도의 생명을 나타내십시오! 당신을 통해 그분이 웃고 미소 지으며 다른 이들을 만지실 수 있게 해드리십시오.

? 고백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태어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나는 부활하신 예수님의 아이콘입니다. 나는 그분의 영광과 완전함과 은혜를 도처에 나타냅니다. 나는 하나님의 본성에 참여한 자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후 5:20, 고전 15:47-49

(새번역) 고린도후서 5:20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시켜서 여러분에게 권고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리하여 간청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47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므로 흙으로 되어 있지만,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났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하늘에서 나신 주님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48
흙으로 빚은 그 사람과 같이, 흙으로 되어 있는 사람들이 그러하고, 하늘에 속한 그분과 같이, 하늘에 속한 사람들이 그러합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49
흙으로 빚은 그 사람의 형상을 우리가 입은 것과 같이, 우리는 또한 하늘에 속한 그분의 형상을 ㉡입을 것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입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