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내가 누구인가를 묵상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것
Living In Christ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오늘의 본문구절에 대한 현대 히브리어 번역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만일 너희가 나와 하나인 채로 머물러 있고 내 말이 너희와 함께 있다면 너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나 구하라. 그러면 그것이 너희에게 이루어질 것이다.”(요 15:7)
이 말씀은 정말 강력합니다.
주 예수님이 말씀하고 계신 요지는, 당신이 그분 안에 거하거나 머물므로 그분의 말씀이 당신 안에 거한다면 당신이 좋아하거나 선호하거나 갈망하는 어떤 것이라도 요구하면 당신에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그렇게 하실 것이라거나 그분(예수님)이 그렇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이 구절은 기도에 대한 말씀도 아니고, 기도에 대한 구절과도 다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 안에 사는 것과 당신 안에 거하는 그분의 말씀에 대한 것입니다. 즉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권리와 권세에 대해 알고 또 그 권위를 작동시키는 법을 배우는 것에 관한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위해 가능케 하신 일은 정말 놀랍습니다! 당신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나는 지속적으로 건강함을 누릴 것이다. 나는 결코 삶에서 병들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몸에 문제들이 있다면, 예를 들어 종양이나 암이 있어서 당신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는 이 암이 죽고 내 몸에서 떠날 것을 명한다.”라고 말한다면, 즉 당신이 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말한다면 그대로 될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하고 삶에서 실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단순히 듣는 것만이 아니라 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신이 말씀을 들었다면 행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영광 안에서 걷는 방법입니다.
주님 안에 거함으로써 그분의 말씀이 당신 안에 거하게 한다는 핵심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풍성히 거하게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삶의 모든 상황과 모든 위기와 모든 환경 속에서 감각이 아닌 말씀에 따라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알지 못하는 말씀은 당신 안에 거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당신이 성경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의 세상으로 말씀을 가져가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리스도(메시아)께서 (선포하신)말씀이 (당신의 심령과 마음속에) 거하게 하되 (그 모든)풍성함으로 당신 안에 거하게 하십시오.…”(골 3:16, AMP)
? 고백
나는 주님과 하나가 되었으므로 그분과 한 영입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나의 세상에 나타냅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보내신 그분의 편지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권세를 힘입어서 나의 삶과 나의 세상에 주님의 뜻이 승리할 것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5:4-5, 고전6:17, 롬 8:17
(새번역) 요한복음 15:4
내 안에 머물러 있어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 안에 머물러 있겠다.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는 것과 같이, 너희도 내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면 열매를 맺을 수 없다.
(새번역)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이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6:17
그러나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그와 한 영이 됩니다.
(새번역) 로마서 8:17
자녀이면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으려고 그와 함께 고난을 받으면, 우리는 하나님이 정하신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더불어 공동 상속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