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나의삶을 인도하시는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기

Praying For Others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 4:3-4)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의 제사장 사역의 중요한 측면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즉 그들을 대신해서 어둠의 세력에 맞서 중보기도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우리 가운데 미약하고 무지하여 스스로 설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중보기도할 때 우리를 방해하는 것이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문제를 일으킨 장본인이 아니시므로, 그분이 우리가 설득해야 하는 장본인인 것처럼 기도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아픈 누군가를 위해 중보기도하고 있다면, 그 사람을 아프게 한 장본인은 하나님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 사람을 치유하기 위해 하나님께 탄원하고 구걸하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오히려 당신은 질병에 맞서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 안에 서야 합니다. 당신은 아픈 사람이 치유를 얻도록 그를 대신해서 끈질기게 기도하여 대적에게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구원받도록 한동안 중보기도를 해오고 있는데, 아직 긍정적인 결과를 얻지 못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 이유가, 그동안 당신이 하나님께서 그 사람의 구원을 막고 있는 장본인인 것처럼 기도해왔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당신은 하나님께서 그를 “구원”하시도록 설득해왔던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
구원을 가져오는 하나님의 은혜는 이미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게 되었습니다(딛 2:11).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위한 구원이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성취하러 오신 것의 일부입니다.

그러므로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 중보기도할 때에 당신은 문제를 일으킨 장본인인 사탄에게 말해야 합니다!

사탄은 이 세상의 신이자, 사람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복음을 믿지 못하게 하는 장본인입니다. 사탄이 바로 어떤 사람들로 하여금 복음의 메시지에 맞서게 하는 일이라면 무슨 일이든 하게 하는 장본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는 사람들이 구원을 받도록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을 비추어서 그들의 마음을 장악하고 있는 사탄을 분쇄할 권세가 있습니다!

구원을 받도록 기도해오고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이것이 바로 당신이 해야 할 전부입니다! 즉 그 사람의 이름을 적은 다음,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주 예수 이름으로 나는 아무개에게서 마귀의 권능을 분쇄한다. 그리고 나는 그의 해방과 구원을 주장한다.”

당신은 이렇게나 간단한 기도로 갈망한 결과를 얻게 되는 것에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 기도
아버지, 사람들이 구원받도록 그들의 삶에 드리운 사탄의 장악과 영향력을 깨뜨릴 권세를 제게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날 아버지께서 받도록 정하신 세상의 많은 이들을 위해 구원과 해방과 치유와 건강을 선포합니다! 저는 복음의 메시지가 온 세상에 점점 자라나고 압도해서 왕국으로 대단한 영혼의 추수가 일어날 것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딤전 2:3-4, 눅 9:1

(새번역) 디모데전서 2:3
이것은 우리 구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일이며, 기쁘게 받으실 만한 일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9:1
예수께서 그 열둘을 한 자리에 불러놓으시고, 모든 귀신을 제어하고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능을 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