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일 금요일
? 당신에게는 확실한 도움이 있습니다
Never without help
“내가 너희를 고아들과 같이 [위로 없이, 고독하게, 여읜 채, 버림받은 채, 의지할 곳 없이] 남겨두지 않을 것이니라, 내가 너희에게 다시 올 것이니라”(요 14:18, AMP)
“위로 없이”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올파노스(orphanos)”이며 ‘의지할 곳 없이’ 또는 ‘아버지 없이’라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계시지만 우리를 의지할 곳 없이 남겨두지 않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성령님을 보내주셨습니다.
성령님은 당신 안에 살기 위해 오셨고, 당신이 삶을 그분께 내어드리고 신뢰할 때 그분은 당신을 모든 일에서 성공하게 하십니다. 그분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당신의 유익입니다.
그분을 인식하지 않거나 그분과 교제하지 않는 사람들은 고군분투하며 살아갑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궁핍과 고통과 패배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성령님이 계시기 때문에 “오 하나님, 저를 도와주세요.”라고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령님이 당신이 필요한 전부이십니다. 그런 식으로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것은 불리한 입장에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미 당신에게는 돕는 자이신 성령님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소극적으로 기도한다면, 당신의 영에는 혼란이 있을 것이고 사탄은 당신의 무지를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절대로 “주님, 도와주세요.”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나는 주님의 전능하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의 가장 큰 유익이신 성령님께서 내 안에 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하십시오.
당신을 이끌고 인도하고 강하게 만드는 것은 성령님의 책임이며, 그분은 하나님 왕국의 것들을 가르치십니다.
그러나 성령님께 양보함으로 그분께서 당신의 삶에서 마음껏 역사하시게 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성령님께 심령을 열고 그분의 말씀 안에서 그리고 그 말씀으로 사는 것은 당신이 해야 될 일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골 4:6)
이 말씀은 당신은 영광스러운 것, 즉 복음이 제공하는 것과 일치하는 말들만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당신에게는 도움이 있다고 단언하십시오. 폭풍이 얼마나 거세고 불이 얼마나 강력한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성령님께는 당신의 피난처이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도움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사 43:2)라고 말씀하신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저에게 주신 귀하신 성령님을 인정합니다. 성령님은 저의 위로자, 상담자, 돕는 자, 중보자, 변호자, 능력 주시는 자, 비상 대기자이십니다. 성령님께서 저의 전능한 도움이시기에, 분명히 저는 발전하고 번영하고 진보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4:26, 슥 4:6
(새번역) 요한복음 14:26
그러나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며, 또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스가랴 4:6
그가 내게 이렇게 말해 주었다. “이것은 주님께서 스룹바벨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힘으로도 되지 않고, 권력으로도 되지 않으며, 오직 나의 영으로만 될 것이다.’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