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일 화요일
할렐루야~ 그리스도안에서 5월의 첫날을 시작합니다.

? 당신에 맞설 주술은 없습니다

No Enchantment Against You

  

“야곱을 해할 점술이 없고 이스라엘을 해할 복술이 없도다…”(민 23:23)

  

구약성경을 보면, 이스라엘을 싫어했던 모압 왕 발락은 이스라엘을 저주하고자 선지자 발람을 고용했습니다. 발락을 더 분노케 한 것은 발람이 이스라엘을 저주할 때마다 그의 입에서는 축복의 말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때 그는 발락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축복할 것을 받았으니 그가 주신 복을 내가 돌이키지 않으리라”(민 23:18-20)

세 번에 걸친 저주가 실패하자 발람은 이스라엘에 대해 저주하기를 포기했습니다. 성경은 이스라엘을 축복하는 것이 주님을 기쁘게 하는 것임을 그가 알게 되자 이스라엘에 대해 계속 주술을 거는 것을 멈췄다고 말씀합니다(민 24:1). 

즉, 그는 주님이 축복하신 사람들에 대해 저주를 하거나 좋지 않은 책략을 꾸며내는 것이 헛된 일임을 깨달았던 것입니다. 우리가 읽은 오늘의 본문구절은 이런 상황에 대해 발람이 내린 결론입니다.

굿 뉴스 바이블(Good News Bible)은 이 구절을 이렇게 해석합니다.

“이스라엘에 맞서 사용될 수 있는 마술이나 술법은 없다…” 

오늘날에도 마술이나 주술과 같은 일들은 여전히 일어납니다. 사람들은 원수로 여기는 동료나 사람들을 저주하기 위해 주술사와 마법사와 점쟁이를 찾아갑니다.

때로는 아픈 적 없던 사람들이 주술에 걸려서 갑자기 질병 말기라고 선고 받거나 정신이 이상해지기도 합니다. 종종 주술에 걸린 사람들은 그런 안 좋은 상황이 그들을 향해 역사하고 있는 저주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채지 못합니다. 그들이 처한 문제는 의학이나 인간의 지식으로는 설명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당신이 일단 거듭났다면, 어느 누구도 당신을 저주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자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선택 받은 자들입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벧전 2:9)

주술사나 마법사, 점쟁이나 무당 등을 결코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을 대적하는 그들의 행위는 어떤 것이든 소용없습니다. 

당신은 주술이나 속임수에 걸릴 수 없습니다. 당신은 저주받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오직 축복 가운데 걸으며, 주님이 하신 복된 말씀만이 당신의 삶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복 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영적인 복으로 저를 축복하셨으므로 저는 이런 진리와 더불어 모든 정사와 권세, 이 세상의 어둠의 통치자들을 다스리는 저의 권세를 의식합니다! 저는 오직 축복 가운데 걷습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안전하며, 원수의 모든 음모와 계략에 대해 흔들리지 않고 굳게 섭니다.

  

? 참고 성경

민 23:7-9, 엡 1:3-4, 엡 2:10

(새번역) 민수기 23:7 발람이 예언을 선포하였다. “발락이 나를 ㉠시리아에서 데려왔다. 모압의 왕이 나를 동쪽 산골에서 데려왔다. 와서, 자기에게 유리하게 야곱을 저주하라 하고 와서 이스라엘을 규탄하라 하였지만, / ㉠또는 ‘메소포타미아’
(새번역) 민수기 23:8 하나님이 저주하지 않으시는데, 내가 어떻게 저주하며, 주님께서 꾸짖지 않으시는데, 내가 어떻게 꾸짖으랴!
(새번역) 민수기 23:9 바위 산꼭대기에서 나는 그들을 내려다본다. 언덕 위에서 나는 그들을 굽어본다. 홀로 사는 저 백성을 보아라. 그들 스스로도 자신들을 여느 민족들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새번역) 에베소서 1: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시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온갖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1:4 하나님은 세상 창조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시고 사랑해 주셔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고 흠이 없는 사람이 되게 하셨습니다. / ㉠그, ‘그분 안에서’

(새번역) 에베소서 2: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1년 성경읽기

누가복음 24:13-35절
사무엘하 9-11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