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 의를인식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은 의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YOU WERE BORN WITH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왕노릇 하리로다”(롬 5:17)
의는 하나님의 본성이며, 그분이 주신 선물이지만,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의는 경건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준 선물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의의 선물을 “받지” 않고 의롭게 태어났습니다.
로마서 5:17에서 보듯이, 바울이 의에 대해 제시한 것은 아브라함을 의로 여기신 것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 모두도 의로 여기시는 의의 합법성에 대한 일반적인 논거입니다.
우리는 의가 우리에게 선물로 주어진 거라고 믿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전부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로마서 6:23은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고 말씀합니다.
영생은 그리스도인이 아닌 죄인들에게 주어집니다. 영생은 죄인이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받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영생의 선물을 “받은” 사람이 아니라 영생을 가진 사람입니다.
성경은 믿는 자는 누구나 영생을 가졌다고 말씀합니다. 누구나 믿는 즉시 그의 영에서는 영생이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영생은 더는 그에게 “선물”로 주어진 것이 아니라, 그는 영생 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리스도를 영접했을 때, 그는 영생과 함께 살아났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인간이 되기 위해 먼저 생명이라는 선물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생명 곧 인간의 생명과 함께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살아있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아기가 태어났으니 그는 인간의 생명이라는 선물을 받아야 한다”고 누군가가 말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은 터무니없이 황당한 말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온 세상에 의의 선물이 합법적으로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받아들였을 때, 아무런 정죄감이나 두려움이나 열등감이나 비난 없이 하나님 앞에 설 수 있게 해 주는 선물입니다.
영생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자신 안에서 작동하는 이 생명과 함께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납니다.
아브라함에게도 의가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믿음 때문에 의롭다고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나 거듭난 사람은 의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자신이 갖고 태어난 것을 선물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갖고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내 안에 의의 의식을 불어 넣어 주시니 감사합니다.이 의식은 삶을 황폐화하는 곤경과 타락과 부정적인 것들보다 훨씬 더 높은 유리한 위치에 나를 둡니다. 그리고 나는 하는 모든 일에서 아버지의 의를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로마서 5:17-19)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 1년 성경읽기
골 2:6-23, 사 4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