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일 수요일
할렐루야~ 주께서 내게 행하신 일들을 감사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은 자연인이 아닙니다
You’re Not A Natural Man
“그러나 자연인은 하나님의 영의 일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일들이 그 사람에게는 어리석게 여겨지기 때문이요…”(고전 2:14, 한글킹제임스)
자연인은 거듭나지 않은 사람입니다. 자연인 안에 있는 생명은 보통 인간의 생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자연인입니다.
그러나 거듭나면, 당신은 결코 자연인이 아닙니다. 당신의 인간적 생명이 하나님의 신성한 생명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3:6에서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이 거듭난 사람입니다. 그는 말씀에 의해 성령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예수님이 말씀으로 태어나신 것처럼 당신도 말씀으로 태어났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생명은 말씀으로부터 온 생명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멸망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방금 그 내용을 읽었습니다. 당신을 낳은 말씀 곧 당신이 비롯된 말씀은 멸망할 수 없고 살아있고 항상 있습니다.
거듭났기 때문에, 당신은 하늘에 속한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을 지니고 하늘에서 온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자신을 단순한 인간으로 보지 마십시오. 당신은 신성한 존재입니다! 예수님이 지금 그러하시듯이 당신도 이 세상에서 그러합니다(요일 4:17).
너무 멀리 나간 게 아니냐고 물어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시편 82:6은 말씀합니다.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 하였으나”
자신을 인간이 아닌 이 땅에 있는 신으로 보지 않는 한, 당신은 인간이 겪는 온갖 고난들을 다 겪을 것입니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10:34-36에서 동일한 구절을 인용하셨습니다. “…너희 율법에 기록된 바 내가 너희를 신이라 하였노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하물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사 세상에 보내신 자가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는 것으로 너희가 어찌 신성모독이라 하느냐”
당신은 보통 사람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16:17-18에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위의 성경 구절 중 예수님이 개략적으로 말씀하신 일들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분명 인간이 아니라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은 믿는 자이며, 하나님과 같은 생명과 본성을 가진 신성한 인격체입니다.
? 고백
복 되신 아버지, 아버지는 참으로 위대하고 영광스러우십니다! 나는 내 안에 있는 아버지의 생명을 기뻐합니다. 그 생명은 나에게 의의 본성을 주며,이 세상을 통치하게 합니다! 예수님이 지금 그러하시듯이, 나도 아버지의 영광과 능력과 사랑으로 가득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 1:12-13) 그분을 받아들인 자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권능을 그분께서 주셨으니 이들은 혈통으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자들이니라.
고전 2:14-15) 그러나 본성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의 것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은 것이니라. 또 그가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것들은 영적으로 분별되느니라. 오직 영에 속한 사람은 모든 것을 판단하나 그 자신은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아니하느니라.
? 1년 성경읽기
요이, 단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