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을 신뢰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믿음을 풀어놓으십시오

Releasing Your Faith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위대한 복음 사역자였던 오랄 로버츠 목사님은 “당신의 믿음이 하나님께 이르게 하십시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서 실천함으로써 당신의 믿음을 풀어놓으라는 말입니다. 믿음은 말씀으로 뛰어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면, 그것으로 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물 위를 걸으셨을 때, 믿음의 삶에 관한 무언가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분은 가라앉는 것을 생각하지 않으시고 보통 사람이 마른 땅을 걷듯이 평범하게 물 위를 걸으셨습니다. 

그러나 저 멀리서 물 위를 걸어오시는 예수님을 본 제자들은 겁에 질렸고, 유령이라 생각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두려움을 가라앉히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하지 말라”(마 14:27)

그 즉시 베드로는 그분의 음성을 알아듣고 그의 믿음이 활성화되어 말했습니다.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마 14:28) 

이에 예수님은 곧장 그에게 “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베드로의 믿음에 감동받으셨습니다. 

베드로는 배 밖으로 발을 내디디며 예수님을 만나려고 물 위를 걸어갔습니다. 그러나 곧 거친 바람을 보자 믿음이 흔들렸고, 물에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빠져 가는지라 소리 질러 이르되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즉시 손을 내밀어 그를 붙잡으시며 이르시되 믿음이 작은 자여 왜 의심하였느냐 하시고”(마 14:30-31) 

베드로는 거친 바람과 파도, 곧 환경을 “보았을 때”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당신이 믿음을 풀어놓을 때, 하나님의 말씀 외에 환경이나 그 밖의 것들을 보아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믿음을 유지한다면, 곧 예수님을 계속 주시한다면 당신이 바라는 것을 할 수 있고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예수님과 베드로는 같은 물 위를 걸었습니다. 둘 다 같은 바람과 파도를 보았지만, 예수님은 동요하지 않으셨던 반면, 베드로는 의심하였고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말씀에 대한 당신의 확신입니다. 

실패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 당신의 시선을 고정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분명 간증을 갖게 될 것입니다.

  

♥️ 고백

나의 믿음은 살아있고 결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말씀을 묵상할 때, 나는 내 믿음을 강하게 세우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 위해 믿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의 시선은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다른 모든 것은 나의 시야에서 사라집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히 10:38-39, 히 12:2, 갈 5:25

(새번역) 히브리서 10: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살 것이다. 그가 뒤로 물러서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새번역) 히브리서 10:39 우리는 뒤로 물러나서 멸망할 사람들이 아니라, 믿음을 가져 생명을 얻을 사람들입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2:2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를 바라봅시다. 그는 자기 앞에 놓여 있는 기쁨을 내다보고서, 부끄러움을 마음에 두지 않으시고, 십자가를 참으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하나님의 보좌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5:25 우리가 성령으로 삶을 얻었으니, 우리는 성령이 인도해 주심을 따라 살아갑시다.

  

? 1년 성경읽기

누가복음 11:14-36절
사사기 3-4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