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을따라 믿음으로 행하는 하루되세요
? 당신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Your Response Is Important
“이제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의탁하노니, 그 말씀이 능히 너희를 굳게 세워줄 것이며, 또 거룩하게 된 모든 사람 가운데서 너희에게 유업을 줄 것이라”(행 20:32,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반응을 요구합니다.
몇몇 그리스도인들은 이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말씀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이 사도 바울로부터 오늘 본문구절의 메시지를 받고는 집에 와서 “와, 오늘 그분 말씀이 너무 좋았어요”라고만 했다면 그들의 삶이나 상황 가운데 어떤 것도 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줄 선물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면 당신은 기쁨을 표현할 것입니다. 비록 그 선물을 아직 받지 못했더라도 당신은 아마 그 사람에게 가서 “당신이 한 말을 듣고 너무 기뻐요. 저는 복 받았어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은 오로지 그 사람이 한 말 때문에 복을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말로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당신을 축복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당신이 말씀이 전하는 축복의 빛 안에서 걷게 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당신은 같은 것을 동의하여 확언함으로써 말씀에 반응해야 합니다.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히 13:5-6)
당신을 말씀에 의탁하는 목적은 바로 말씀이 당신을 세우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말씀은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제 당신은 “말씀이 나를 세우고 있어. 내가 말씀을 듣고 공부할 때마다 나는 변화되고 향상되고 힘을 얻고 있고 나의 믿음이 견고히 세워지고 있어.”라고 반응해야 합니다.
이것이 당신의 영에 실재가 될 때, 당신은 오직 힘과 승리와 진보와 끝없는 가능성만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을 통해 매일 강해지고 지혜로워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값없이 속한 모든 것을 보고 이해하고 확언할 수 있습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나는 나의 구원과 의와 신성한 건강과 번영과 보호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걷습니다. 더 크신 분이 내 안에 계시기에 나는 세상을 이겼습니다. 그분으로 인하여 나는 모든 곳에서 승리하고 모든 일에서 번영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히 13:5-6, 고후 4:13
(새번역)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함이 없이 살아야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하셨습니다. / ㉡신 31:6; 8; 창 28:15; 수 1:5
(새번역) 히브리서 13:6
그래서 우리는 담대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도우시는 분이시니, 내게는 두려움이 없다. 누가 감히 내게 손댈 수 있으랴?” / ㉢시 118:6; 7
(새번역) 고린도후서 4:13
성경에 기록하기를, ㉡”나는 믿었다. 그러므로, 나는 말하였다.” 하였습니다. 우리는 그와 똑같은 믿음의 영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리도 믿으며, 그러므로 말합니다. / ㉡시 116:10(칠십인역)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