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유업을 알고 누리기
Knowing And Enjoying Your Inheritance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고전 2:12)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이보다 더 분명하거나 더 직접적인 말씀은 없습니다.
베드로후서 1:3은 같은 실재를 강조해서 말씀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오늘 당신에게 필요한 것 가운데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이미 손에 넣고 쓰게 하시지 않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말씀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주시는 축복을 당신이 자기 것으로 삼을 수 있는 길은 없습니다.
말씀을 통해서 당신은 당신의 유업을 발견하지만, 그 이상이 있습니다. 당신의 유업을 발견하는 것과 그것을 누리는 것은 별개입니다. 거기가 바로 성령님이 개입하시는 지점입니다.
우리는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우리 삶에 행하시는 성령님의 사역을 읽습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신성한 은사(divine endowments)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것들을 알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따라서 고린도전서 2:13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이 점을 주목하셨습니까?
성령님은 우리가 알도록 하고 아는 것을 말하도록 도와주십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유업을 누리게 하는 열쇠입니다.
당신의 유업을 단언하는 것이 그것을 실재화시킵니다. 충만한 생명, 아버지 하나님과의 교제,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 의와 평안과 신성한 치유와 건강, 번영과 용서 등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값없이 누리라고 주신 영광스러운 축복입니다.
이런 것들을 밖으로 말하십시오.
빌레몬 1:6(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네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
당신 안에 있는 선한 것들을 인식한다는 의미는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는 축복을 수동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축복과 유업을 인식하고 확언한다는 뜻입니다.
즉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라는 전부, 당신이 가진 전부, 당신이 할 수 있는 전부를 인식하고 소리 내어 표현한다는 뜻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보배로운 성령님, 저는 성령님을 사랑합니다. 제가 삶에서 주님의 놀라운 축복을 인식하게 도와주시며, 그것을 누리는 법을 제게 가르쳐 주시니 감사합니다! 충만한 생명, 아버지 하나님과의 교제,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 의와 평안과 신성한 치유와 건강, 번영, 영광과 탁월함의 생명은 현재시제의 저의 소유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5:13, 딤전 6:17
(새번역) 요한1서 5:13
나는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인 여러분에게 이 글을 씁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6:17
그대는 이 세상의 부자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해지지도 말고, 덧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도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히 주셔서 즐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