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날입니다
은혜를 기억하며 기쁨과 감사로 경배합니다.
?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실제적인 생명의 표현
THE EXPRESSION OF HIS VITAL LIFE IN YOU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6-27)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세상의 여러 종교 중 하나로 열거하지만, 사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종교는 어딘가 존재할 것이라 믿는 “신”에게 이르려는 지칠 줄 모르는 인간의 갈망과 아울러서 그 “신”이 누구이든 그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이런 인간의 행동들은 그들이 찾고 알아내려 하는 “신”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드러내며, 신적 존재에 대한 그러한 생각과 인식에 따라 살려고 애쓰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기독교가 아닙니다!
기독교에서는 사람이 하나님을 찾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다가오셔서 인간과 살아 꿈틀거리는 관계를 맺으며 그분 자신과 하나가 되게 하셨습니다.
기독교는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이시며, 그것은 인간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실제적인 생명입니다!
기독교는 인간 안에서 활동하는 신성입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승리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기독교는 당신이 그리스도의 초월적인 생명을 사는 것입니다.
이는 인간의 생명에서 살아있는 말씀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에게 계시되기 전까지 당신이 실질적으로 알고 있던 것은 진짜 정확한 기독교가 아니라 기독교 원리의 종교성이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이제 당신의 영에 하나님의 본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의가 드러나는 것이며, 하나님의 영광의 표현이자 광채입니다. 할렐루야!
그리스도인은 말 그대로 하나님에게서 태어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사람(God-man)이자, 하나님의 “인류(mankind)”입니다.
그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생명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실제적인 의미에서 그리스도인은 “신”입니다.
시편 82:6은 말씀합니다.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 하였으나”
우리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요 1:13)이기 때문에 지존자의 자녀입니다.
이는 몸의 아픔이나 질병이나 연약함이 당신을 다스리는 주인이 될 수 없고, 또 되어서도 안 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입니다. 이 본성은 하나님의 본성이므로 아픔이나 질병이나 어둠에 속한 것들로 인해 부패하거나 망가질 수 없습니다.
당신 안에서 그리스도의 생명인 신성이 역사하며 이 땅에서 하늘을 실행하는 것이 바로 기독교입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하나님이 거하시는 처소입니다. 하나님이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서 움직이시고 말씀하십니다. 그분 안에서 나는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나는 영원한 진리를 전달하는 자이며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입니다. 내 안에 더 크신 분이 사시므로 나는 나의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 참고 성경
요한일서 4:4) 어린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겼으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시기 때문이라.
요한일서 5:11-13)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벧전 4, 겔 3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