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은혜를 감사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더 높은 수준
A HIGHER LEVEL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기도할 때에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나 받은 것으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 것이 되리라.”(막 11:24,한글킹제임스)
예수님이 말씀하신 오늘의 본문구절의 문맥을 공부해보면, 당신은 그분이 기도가 아니라 믿음에 대해 가르치시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기도”라고 번역된 단어는 당신이 하나님께 요청 또는 간구나 간청을 하건 간에 그분과 소통할 때 사용되는 일반 용어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기도하는 동안 구해야 한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입과 심령을 다루고 계십니다.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킹 제임스 성경에 따르면 “무엇이든지 구하는 것(ask)”이 아닌“무엇이든지 바라는 것(desire)”이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구하지 않아도 심령에 바라는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에 대해 주님께 요청한다거나 말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그것은 물질화됩니다.
여기에서 예수님은 우리에게 더 높은 수준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을 보여주고 계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기도할 때에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나”(막 11:24, 한글킹제임스)라고 말씀하셨는데, 여기에는 경배 기도와 찬양 기도 등 모든 종류의 기도가 포함됩니다. 이것을 확장하여 말하면 “여러 종류의 기도를 한다(to make prayers)”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심령에 바라는 것이 있다고 상상해 봅시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 따로 기도하지 않지만, 하나님께 경배 기도와 찬양 기도 등 여러 기도를 할 때에 당신이 바라는 것을 잊지 않고 떠올린다면, 오늘의 본문구절이 의미하는 것처럼 “그것은 당신의 것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더 높은 수준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당신이 바라는 것들에 대해 믿음으로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바라는(desire) 것은 무엇입니까? 기도 가운데 그분을 경배할 때, 그 갈망이 당신의 마음에 떠오른다면, 받은 줄로 믿고 그분을 계속 경배하고 찬양하십시오.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당신이 구하지 않아도 물질화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기도
주님, 주님이 하신 일은 완전하고 주님의 모든 길은 공정합니다. 주님은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며 불공평하지 않으시며 의로우시고 고결하십니다. 오 주님, 주님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주님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릅니다. 주님은 자신의 말씀에 신실하시고, 항상 좋은 것들로 제 영혼을 충족시키시며 제 심령이 바라는 것을 이루어주십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이사야서 65: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빌립보서 4:6-7)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1년 성경읽기
갈 1:1-24, 전 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