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일 토요일
? 도우시는 분이 당신 안에 계십니다
The Help Is In You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도우시는 이(위로자, 변호자, 중재자, 조언자, 힘 주시는 자, 비상 대기자)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요 14:16, 확대번역본)
하나님의 자녀로서 다른 누군가가 아니라 성령님께서 당신을 위대한 운명으로 이끄실 수 있고 또 그렇게 하실 것이란 것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물론 주님께서는 사람들을 사용하여 당신을 축복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이 “궁궐”이나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일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지 마십시오.
생각해 보십시오.
요셉이 그에게 바로를 소개해준 사람을 만나 궁극적으로 이집트에서의 그의 운명을 이루게 되었을 때 그가 어디에 있었습니까?
감옥에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감옥으로 보내신 이유는 그를 바로에게 소개시켜 줄 사람이 감옥에 들어 올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요셉의 삶은 그렇게 되도록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도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삶을 미리 결정하고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당신의 삶은 성령님의 안내와 인도를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어느 곳에 있게 하시든지 그곳에는 당신을 위한 위대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엉뚱한 곳에서 도움을 찾지 마십시오.
시편 121:1-2에서 다윗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나의 도움이 오는 산들을 향하여 내 눈을 들어올리리니 나의 도움이 하늘과 땅을 지으신 주께로부터 오는도다.”(한글킹제임스)
다윗은 그의 도움이 사람으로부터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하늘을 바라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알고 계십니까?
오늘날에는 당신의 도움이 하늘에서 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도우시는 분이 이제 우리 안에 살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성령님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와 함께 있기 위해 하늘을 떠나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행하실 때는 도우시는 분이셨으나, 승천하시기 전에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도우시는 이를 너희에게 주실”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을 도우시는 분인 성령님께서 지금 당신 안에 계십니다.
그러므로 산들을 항하여 도움을 찾지 마십시오.
하늘을 향하여 도움을 찾지 마십시오.
도우시는 분이 당신 안에 살기 위해 이미 하늘에서 내려오셨습니다. 당신이 성령님과 풍성한 교제를 지속할 때, 그분이 당신의 걸음을 인도하셔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운명을 이루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성령님, 제 안에 내주하시고 거하심으로 삶의 환경들 가운데 저를 승리자와 주인으로 만드신 당신의 임재를 계속 의식합니다. 두려움과 염려와 어둠과 혼돈과 불확실함은 제 안에 거할 곳이 없습니다. 저는 성령님의 임재를 누리고 영광의 햇살을 쬐며 그것이 가져다 주는 변화를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사 2:22, 예 29:11, 예 1:5
(새번역) 이사야 2:22
“너희는 사람을 의지하지 말아라. 그의 숨이 코에 달려 있으니, 수에 셈할 가치가 어디에 있느냐?”
(새번역) 예레미야 29:11
너희를 두고 계획하고 있는 일들은 오직 나만이 알고 있다. 내가 너희를 두고 계획하고 있는 일들은 재앙이 아니라 번영이다. 너희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려는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새번역) 예레미야 1:5
“내가 너를 모태에서 짓기도 전에 너를 선택하고, 네가 태어나기도 전에 너를 거룩하게 구별해서, 뭇 민족에게 보낼 예언자로 세웠다.”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