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의 인도를 받으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말씀을 통한 안내와 지시

Guidance And Direction Through The Word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안내와 지시입니다. 때로 많은 이들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모르는 난처한 상황에 처합니다.

그들은 인도해 달라고 기도하지만, 기도하는 순간에도 하나님께서 언제 말씀해 주실지 모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보다 명확히 알고 듣고 싶다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에는 당신의 영을 조명하여 실재를 꿰뚫는 통찰력을 당신에게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참 빛이므로(요 1:9) 모든 것의 진리를 밝혀줍니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서 말씀이 당신을 인도하게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삶을 현명하게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가질 수 있게 성경이 주어졌습니다.(딤후 3:15) 다시 말해, 말씀을 통해 당신은 지혜로워져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언제나 신성한 지혜 안에서 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혜는 힘이며, 당신을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 쪽으로 인도합니다.

디모데후서 2:15은 말씀합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수록 당신은 점점 더 지혜롭고 똑똑하며 현명해집니다. 당신이 이 세상을 능가하는 지혜로 말하기 때문에 당신의 지혜를 대적할 수 없습니다.

어떤 이는 당신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이 말할 때마다 그들은 당신의 말을 잊지 못합니다. 그들은 당신 안에 있는 지혜를 듣고 봅니다. 당신은 문제의 해결사요 많은 사람들의 울부짖음에 대한 해답이 됩니다.

? 고백
나의 길은 하나님의 말씀의 빛으로 밝아집니다. 그러므로 나는 방향을 몰라 방황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해답입니다. 내게는 질문에 대한 바른 대답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줄 수 있는 신성한 지혜와 통찰력이 있으므로 내가 가는 곳마다 나는 의미 있는 자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지혜로 기능하므로 실로 온 세상 수많은 사람들의 울부짖음에 대한 해답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수 1:8, 딤전 4:15, 잠 4:7

(새번역)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새번역) 잠언 4:7
지혜가 으뜸이니, 지혜를 얻어라. 네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바쳐서라도 명철을 얻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