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일 금요일
? 모든 것은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verything Has Intelligence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 노릇 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롬 8:19-21)
주위를 돌아보면, 자연적인 요소들로 형성되고 만들어진 물질들은 우리가 의도한 기능대로 작동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줄 압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하는 말도 들을 수 있습니다.
삶의 모든 것은 지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민수기 20:8에서 모세를 생각해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지팡이를 가지고 네 형 아론과 함께 회중을 모으고 그들의 목전에서 너희는 반석에게 명령하여 물을 내라 하라 네가 그 반석이 물을 내게 하여 회중과 그들의 짐승에게 마시게 할지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시키신 대로 했고 사람들은 마실 물을 얻게 되었습니다.
다음번에 사람들이 굶주리고 목이 마르자,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그의 손에 있는 지팡이를 가지고 반석 앞에 서서 그 반석에게 물을 내라고 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반석에게 말하는 대신에 그것을 쳤습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반석에게 말하는 대신 반석을 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이 나왔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그 반석이 지성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마가복음 11장에서, 성경은 예수님이 나무에게 말씀하셨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시장하셔서 무화과나무를 보았을 때 열매를 기대하셨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 없으셨습니다.
성경은 “예수께서 나무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를 따먹지 못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이를 듣더라(막 11:14)”라고 말씀합니다.
먼저, 성경이 “예수께서 (나무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주목해 보십시오.
예수님께서 나무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후에, 그분의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나무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 나무는 뿌리째 말라 죽어 있었습니다(막 11:21).
생물이든 무생물이든 삶의 모든 것은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피조물이 고통 속에서 탄식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씀합니다. 모든 피조물은 속박당해 왔지만, 이제 하나님의 자녀들의 자유에 이르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바로 그들을 자유케 할 자들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소망이요 빛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과 모든 것에게 계속해서 생명과 축복을 말하십시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께 왕이요 제사장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하는 말은 영이요 생명입니다! 나는 내 주변의 모든 것에 생명을 줍니다! 생물이든지 무생물이든지 나의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끊임없이 생명과 신성한 활력으로 가득 채워집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참고 성경
막 11:22-24
(새번역) 마가복음 11:22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을 믿어라.
(새번역) 마가복음 11:23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이 산더러 ‘번쩍 들려서 바다에 빠져라’ 하고 말하고, 마음에 의심하지 않고 말한 대로 될 것을 믿으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새번역) 마가복음 11:24
그러므로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면서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이미 그것을 받은 줄로 믿어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