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믿음을 말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믿고 확언하십시오

Believe And Affirm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지 몸이 아닙니다.
그의 육체는 진짜 사람인 영이 거하는 곳입니다. 당신의 몸이 당신이 아닙니다. 진정한 당신은 영이며, 모든 인간의 영에는 믿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믿기 위해 눈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사실은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라는 일반적인 가정이 틀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모순입니다. 볼 수 있는 것을 “믿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빨간색 도요다 승용차 옆에 서 있고 눈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내 옆에 빨간 도요다 승용차가 서 있다는 것을 믿는다”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그 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거기 있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볼 수 있는 것을 믿지 않고 오히려 보지 않은 것을 믿습니다.

“믿는다(believe)”는 단어는 믿음(faith)의 동사형이고, 믿음(faith)은 명사입니다. 믿음의 행동이 믿는 것(believing)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보는 것이 믿는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믿는 것은 곧 믿음을 행하는 것입니다. 즉 믿음을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당신은 이 구절이 말씀하는 대로 모든 것이 당신 것이라는 사실을 먼저 믿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아직은 당신의 소유가 된 모든 것을 말 그대로 물리적으로 보지 못하지만 믿은 대로 행동하며 살아야 합니다. 당신은 믿어야 하고 믿는 것을 말해야 합니다.

골로새서 1:14는 말씀합니다.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당신의 영에서 이 말씀을 믿게 되면, 당신은 이렇게 선포하게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는 속량 되었다. 그분은 나를 환난에서 구해내셨다. 나의 모든 고통은 제거되었다. 나는 죄와 어둠, 그리고 그리스도의 생명과 일치하지 않는 모든 것으로부터 벗어났다. 할렐루야!”

믿은 다음에 확언합니다.
믿는 것은 당신의 영으로 하지만 확언하는 것은 이를 확정합니다.

“기록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고후 4:13)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아버지의 말씀이 들어오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제가 하나님의 상속자이자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이며 세상이 나의 것임을 믿기에 말합니다. 주님이 저의 목자이시요 저를 자족하게 하므로 저는 부족함이나 필요를 의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잠 20:27, 롬 15:13, 고후 4:13

(새번역) 잠언 20:27
㉠주님은 사람의 영혼을 환히 비추시고, 사람의 마음 속 깊은 곳까지 살펴보신다. / ㉠또는 ‘주님의 등불은 사람의 영혼을 살펴 보신다’ 또는 ‘사람의 영혼은 주님의 등불이다’

(새번역) 로마서 15:13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믿음에서 오는 모든 기쁨과 평화를 여러분에게 충만하게 주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여러분에게 차고 넘치기를 바랍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3
성경에 기록하기를, ㉡”나는 믿었다. 그러므로, 나는 말하였다.” 하였습니다. 우리는 그와 똑같은 믿음의 영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리도 믿으며, 그러므로 말합니다. / ㉡시 116:10(칠십인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