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사랑의 불길이 계속 타오르게 하십시오

KEEP THE LOVE-FIRE BURNING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마 24:12)

오늘날 세상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 보안을 의식합니다. 너무도 많은 두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예수님이 말세의 징조를 언급하시면서 사람들의 심령이 두려움으로 인해 실신할 것이라고 하신 말씀(눅 21:25-26)을 상기시켜 줍니다. 

예를 들어 운전하다가 길에 넘어져 있는 낯선 사람을 발견하고는 멈춰서 도와주는 것이 아주 어려워졌습니다. 그런 사람이 자동차 탈취범이나 폭력적인 범죄자로 돌변할까봐 두렵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도움이 필요한 걸인이 누군가에게 다가갈 수도 있겠지만, 구걸하는 척하며 사람들을 속이는 사람들 때문에 진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냉대 받습니다. 

이것이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말하는 바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누구를 도와야 할지 확신하지 못하는 지경까지 냉담해졌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이기적인 것 같아 보여서 마음이 굳어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이 사악하다고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그만두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상황 때문에 우리의 사랑의 불길이 꺼지거나 자비와 긍휼의 활동을 멈추게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계속 다가가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성령님이 계시고, 그분은 이 일에서 우리를 바르게 인도하실 것입니다. 

그분을 신뢰하십시오. 
만약 그것이 거짓으로 조작되거나 “말도 안 되는” 상황이라면, 그분은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제때에 알려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려움에 처한 누군가를 본다면, 가만히 있지 마십시오. 전에도 그런 일로 속아본 적이 있다 하더라도 기꺼이 도와주십시오. 

누군가가 당신을 속였다고 해서 “나는 결코 다시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을 속인 사람들은 하나님과 관계에서 어려움에 빠지겠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돕는 데 있어 점점 더 큰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주 예수님은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사악함과 무법이 만연하고 어리석음이 넘치는 위험한 특징을 미리 보셨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걷는 사랑의 행보에서 소심해지거나 약해지거나 흔들리는 것은 권장사항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시절이 악하지만 우리는 신성한 지혜의 인도를 받으며 비뚤어지고 사악한 세상 가운데서 신중하게 행하며 빛을 비추라는 그분의 사랑의 강권을 받습니다.

사랑은 결코 패배할 수 없습니다. 믿음과 소망과 사랑에 대해 결코 어리석은 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니 사랑의 불길이 계속 타오르게 하십시오. 오늘날 이 세상에는 죄와 악행과 사악함이 만연해 있지만,사랑은 항상 승리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님이 제 심령에 부으신 아버지의 사랑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대사로서 저는 다른 사람들을 향해 온화하고 자비로우며 친절함으로 옷 입었습니다. 아버지의 지혜가 항상 저를 인도하십니다. 제 사랑의 불길은 사악하고 비뚤어진 세상 한 복판에서도 더 밝게 불타오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갈라디아서 6:9-10)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골로새서 3:12)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베드로전서 3:13-14) 또 너희가 열심으로 선을 행하면 누가 너희를 해하리요 그러나 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면 복 있는 자니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며 근심하지 말고 

? 1년 성경읽기

고후 10:1-18, 잠 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