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일 토요일

? 사탄은 하늘에서 떨어졌습니다

Satan Has Fallen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눅 10:18)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귀신의 왕 바알세불의 힘을 입고서 귀신을 쫓아낸다고 비난하는 자들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에 응답하시면서, 그들에게 “어떻게 사탄이 사탄을 쫓아낼 수 있느냐?”고 흥미로운 질문을 하십니다. 마태복음 12:25-26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이르시되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네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만일 사탄이 사탄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어떻게 그의 나라가 서겠느냐”

예수님께서는 사탄이 분열되지 않은 조직적인 왕국과 타락한 천사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십니다. 마가복음 3:27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는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세간을 강탈하지 못하리니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그분은 여전히 같은 주제를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즉 예수님은 그분이 사탄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지지 못했다면 사탄의 집에 강탈하러 들어갈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그분은 바알세불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므로 귀신을 내쫓을 수 있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명심해야 할 사실들이 있습니다.
사탄의 조직적인 왕국과 그의 모든 천사들에도 불구하고 그는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사탄은 패배한 적입니다.
그는 그의 권위를 잃어버렸으므로 믿는 자에게 아무런 영향도 끼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사탄보다 우세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에서 그에게 여지나 기회를 주지 마십시오. 그의 부정적인 생각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두려움을 거절하십시오.
말씀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치유와 건강을 선포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마귀에 관해 해야 할 일들을 이미 모두 하셨습니다.
이제 그를 대적하고 당신의 발 아래 두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성경은 마귀를 대적하면 그가 당신을 피한다고 말씀합니다(약 4:7).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고백함으로써 그를 대적할 수 있습니다. “오 하나님, 제발 마귀를 떠나가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지 마십시오.

아닙니다.
당신의 환경에서 마귀가 떠나가도록 해야 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의 삶에 마귀가 발 디디지 못하도록 틈을 내어주지 마십시오.

? 고백
나는 적의 모든 속임수에 대항하여 빈틈을 주지 않으며, 믿음으로 굳게 서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심령에 있고 나의 입에 있으므로 나는 마귀와 상황을 능가하여 승리합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나는 사탄과 세상을 이긴 자입니다. 나의 삶은 영광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엡 4:27, 약 4:7, 엡 6:11

(새번역) 에베소서 4:27
악마에게 틈을 주지 마십시오.

(새번역) 야고보서 4:7
그러므로 하나님께 복종하고, 악마를 물리치십시오. 그리하면 악마는 달아날 것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6:11 악마의 간계에 맞설 수 있도록, 하나님이 주시는 온몸을 덮는 갑옷을 입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