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복되고 아름다운 날을 주셨습니다.
? 새로운 피조물은 “속량된 자”가 아닙니다
The New Creation Was Not “Redeemed”
“찬송하리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시며”(눅 1:68)
오늘의 본문구절은 유대인을 언급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유대인들은 율법의 저주 아래 있었기 때문에 속량이 필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갈라디아서 3:13은 말씀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 말씀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고 생각하며 인용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 구절은 유대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바울은 유대인으로서 일반적으로 말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방인은 율법의 저주(the curse of the Law)로부터 속량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율법의 정죄(the condemnation of the Law)로부터 속량되었던 것입니다.
율법이 있는 것 자체가 이방인에 대한 정죄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을 그분의 백성이 되도록 선택하시고 의로운 법들을 주셔서 그에 따라 살게 하셨을 때, 그 법은 즉시 이방인을 정죄했습니다.
에베소서 2:12은 이방인에 대해 이렇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에서 멀어졌으며,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그러나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상관없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 둘은 한 새 사람이 되도록 합해졌습니다. 그 새 사람이 바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유대인과 이방인)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엡 2:14).
새로운 피조물은 율법의 저주 아래 있었던 적이 없기 때문에, 율법의 저주로부터 속량된 자가 아닙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이전에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사람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당신의 생명은 이 땅의 영역을 초월합니다. 그 생명은 그리스도의 생명입니다. 당신의 옛 본성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서 이제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 일으켜졌기 때문에 당신에게는 속량되거나 구출된 과거가 없습니다.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십시오.
? 고백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갖고 태어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나는 초자연적인 삶을 살고 성령의 날개를 타고 높이 날도록 태어난 이전에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사람입니다. 나는 형통하고 건강하고 강하며, 성령으로 말미암아 복음으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갑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참고 성경
고후 5:21, 엡 2:6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2:6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그분과 함께 살리시고, 하늘에 함께 앉게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