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날 그분안에서 안식하며
경배합니다.
? 성경을 지으신 저자
The Author Of The Scriptures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딤후 3:16)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것들을 밝혀주어서 우리가 그분의 뜻과 계획과 목적을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알 수 있다면 기록되지 않은 하나님의 말씀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의 저자이신 성령님을 잘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자(author)와 기자(writer)는 다릅니다. 성경을 기록한 여러 명의 기자가 있는데, 그들은 우리를 위해 성경을 썼던 선지자들과 사도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성경의 저자가 아닙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말씀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여기에서 “하나님”은 성령님을 가리킵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식으로 생각하시고 그분의 언어와 마음과 생각과 견해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성경을 공부해야 합니다.
성경을 공부하고 묵상한다면 성경을 지으신 저자를 점점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때때로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서 제게 말씀하고 계시는지 어떻게 압니까? 저는 제 마음과 하나님의 음성을 혼동하고 싶지 않은데요.”라고 궁금해합니다.
당신은 성경으로부터 하나님의 언어를 배울 수 있고 또 그분의 관점과 견해와 아이디어 등 이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심령은 여러 음성과 성령의 음성을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분명해집니다.
당신은 성경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성경을 공부할 때, 메모하십시오. 놀라운 것을 발견할 때 밑줄을 치고 성경책에 표시하십시오. 성경책에 주해를 다십시오. 신문을 읽듯이 성경을 읽지 마십시오.
성경을 읽고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기도 하지만 실제로 성령님이 밝혀주시는 진리와 계시를 알지 못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이는 슬픈 일입니다. 바울이 말했습니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고전 2:4) 이렇게 되어야 마땅합니다.
당신에게는 말씀의 조명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성장하고 세워지도록 성경의 진리에 당신의 영의 눈을 여시는 분이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할렐루야!
? 기도
존귀하신 성령님, 제 삶에 행하시는 성령님의 경이로운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은 저의 상담자와 돕는 분이요, 저의 중보자와 변호자와 힘주시는 분이며 대기자이십니다. 성경을 통해 성령님은 인생길 가운데 영광에서 영광으로 저를 인도하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벧후 1:20-21) 먼저 이것을 알라. 성경 기록의 대언 중 어떤 것도 사적인 해석에서 나지 아니하였나니 대언은 옛적에 사람의 뜻으로 말미암아 나오지 아니하였고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움직이시는 대로 말하였느니라.
욥 32:8) 그러나 사람 안에는 영이 있고 전능자의 영감이 그들에게 명철을 주나니
요 16:12-13) 내가 아직 너희에게 말할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그것들을 감당하지 못하리라.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분은 스스로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무엇이든지 자기가 들을 것만을 말씀하시며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너희에게 보이시리라.
? 1년 성경읽기
계 15, 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