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날입니다. 주안에서 안식하며 예배드립니다.
? 성령님 없이는 어떤 것도 역사하지 않습니다
NOTHING WORKS WITHOUT THE HOLY SPIRIT
“나는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요 14:10)
성령님은 삼위일체 하나님 중 활동하는 인격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능력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십니다.
사람은 성령님에 의해 창조되었고 형성되었습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보좌 밖에서 행하는 모든 것은 성령님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어떤 것도 성령님 없이는 역사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분이 없다면 생명도 없습니다.
당신이 성령의 능력 안에서 일하기 전까지는 당신의 직업이나 과업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분이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서 일하지 않는다면 무엇을 하든 실패로 끝날 것입니다. 성경은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빌 2:13)고 말씀합니다.
이는 성령님을 가리킵니다.
성령님이 하나님의 일을 행하는 분이십니다.
성령님이 없이는, 사람은 결국 실패합니다. 예수님은 이것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성령님과 함께 일하셨습니다.
성령님 없이는 누구도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결국 결실 없는 고군분투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슥 4:6)
주 예수님도 성령님 없이는 어떤 것도 할 수 없으셨습니다. 그분이 하신 모든 위대한 일과 기적들은 성령의 능력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읽었습니다. “…아버지(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예수님도 사역하실 때 성령님이 필요하셨다는 것은 우리 또한 성령님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항상 성령으로 충만해 있기를 하나님이 바라시는 것은(엡5:18) 당연합니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이시며, 우리를 통해 그분의 교회를 세우십니다.
당신을 돕는 분으로서 성령님을 인식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항상 그분의 능력과 힘으로 기능하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은 당신의 인생과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당신을 성공하게 하실 것입니다.
? 기도
귀하신 성령님, 성령님께서는 저를 돕는 분이자 인생에서 완전한 성공을 누리는데 필요한 유일한 분이심을 인정합니다. 제 안에서 강하게 역사하는 성령님의 능력과 힘과 지혜에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이 선한 기쁘심에 따라 뜻을 두고 행하도록 제 안에서 역사하심으로 저는 건강과 승리와 힘과 번영과 성공이 지금부터 영원토록 제 것임을 선포합니다.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로마서 3:21-25) 그러나 이제는 율법없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으니,율법과 선지서들을 통해 증거된 것이니라. 곧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한 것으로 모든 자와 믿는 모든 자에게 미치나니,차별이 없느니라. [23] 이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그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음이라. 하나님께서는 그를 그의 피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 가운데서 이전에 지은 죄들을 사하심으로 인하여 그의 의를 선포하려 하심이요
로마서 5:6-8)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요한일서 5:11-12)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
? 1년 성경읽기
히 4:1-13, 렘 4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