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함께 아름다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신성의 화신

The Embodiment Of Divinity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골 2:9)

  

그리스도인 중에는 예수님이 진짜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분을 알기 전에는 그분을 진정으로 믿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해왔다는 것만 압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란 말이 무슨 뜻이지요?”라고 물으면 그들은 대답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육신 안에 계신 하나님을 뜻합니다. 

요한복음 4:24에서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하나님은 영이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은 육체로 된 몸이 없으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그분은 바로 “하나님의 몸”입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이는 신성의 충만한 전체가 예수님의 몸 안에 거한다는 뜻입니다. 

이 땅을 거니셨던 예수님 안에 신성의 모든 것이 거했습니다. 그분은 인간의 몸 안에서 걷고 말씀하셨던 살아계신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외모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다면, 예수님을 보십시오.

그분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요 14:10)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요한복음 14:9에서 예수님은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에게 율법을 주시고, 불로부터 모세에게 말씀하셨으며, 그분의 영광을 통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씀하셨던 여호와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갈릴리 거리를 거니셨던 하나님과 동일한 분이십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분을 알지 못했습니다!

요한복음 1:10-11은 말씀합니다.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니”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셨지만 그들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골 1:19)

여기 골로새서 2:10에는 비범한 사실이 들어있습니다. “너희도 그 안에서(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충만하다(complete)”는 말은 가득 참,꽉 찬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을 가득 채운 것으로 당신도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즉 삼위일체 하나님이 당신 안에 거처를 마련하셨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처럼 당신도 신성의 화신입니다. 성령님이 당신의 삶 안으로 들어오셨을 때 이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삼위일체 하나님 전체를 모셔왔습니다. 지금 예수님처럼 삼위일체 하나님의 충만함이 오늘 당신 안에 거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처럼 당신도 살아계신 하나님의 살아있는 집입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으로 충만합니다. 하나님이 내 안에 계시고 거니시며 말씀하십니다.그러므로 나는 보통 사람이 아닙니다. 내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십니다. 세상은 내 발아래 있으므로 나는 승리와 번영의 길로 걸어갑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히 1:3, 딤전 3:16

(새번역) 히브리서 1:3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하나님의 본체대로의 모습이십니다. 그는 자기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는 죄를 깨끗하게 하시고서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3:16 이 경건의 비밀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그분은 육신으로 나타나시고, 성령으로 의롭다는 인정을 받으셨습니다.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 전파되셨습니다. 세상이 그분을 믿었고, 그분은 영광에 싸여 들려 올라가셨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하나님은’

  

? 1년 성경읽기

요한복음 5:1-30절 
열왕기상 4-6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