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새로운 한주를 말씀을따라 시작합니다.
? 영광과 탁월함으로 예정되었습니다
Predestined For Glory And Excellence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 8:29-30)
하나님께서는 영원 안에 사시므로 미래를 아십니다. 우리가 미래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께는 미래가 아니라 역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내일에 관한 모든 것을 이미 아시므로 당신이 그분께 요청한다면 당신이 저지른 어떤 실수도 고치도록 도우실 수 있습니다.
그분께는 당신의 내일은 뜻밖의 일이 아닙니다. 그분은 영존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산이 생기기 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시 90:2)
성경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미리 아셨고 그분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모양에 일치하도록 예정하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분은 당신의 삶을 영광과 탁월함을 위해 미리 배열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 하신 말씀을 고려하십시오.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너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웠노라”(렘 1:5)
이 말씀은 예레미야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올 것을 아시고, 당신이 운명 지어진 길로 떠날 여정을 사전에 계획하셨습니다.
에베소서 2:10(AMP)은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정하신(사전에 계획하신) 선한 일을 행하고[그분이 미리 마련하신 길을 밟으며] 그 길 가운데 걸어서[그분이 미리 배열하시고 우리가 살 수 있게 준비하신 좋은 삶을 살도록]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손수] 지으신[새로 탄생한] 작품(걸작품)이기 때문입니다”
예정이 당신 안에서 작동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향한 아주 구체적이고 특별한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말씀과 성령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그분 안에 있는 당신의 운명의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2:9은 말씀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당신은 질병과 약함과 가난과 패배의 삶이 아니라 영광과 탁월함의 삶으로 부름을 받고 예정되었습니다.
당신의 삶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초월적인 삶입니다. 당신은 별 볼 일 없는 존재가 아닙니다. 당신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영광과 은혜와 호의의 삶을 살도록 정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운명 지어진 길로 걷고 있으므로 결코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저는 항상 승리합니다. 더 크신 분이 제 안에 사시기 때문입니다. 저를 의 가운데 세워주시고, 저에게 늘 아버지의 뜻을 행할 수 있는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딤후 1:8-9, 요일 4:17
(새번역) 디모데후서 1:8
그러므로 그대는 우리 주님에 대하여 증언하는 일이나 주님을 위하여 갇힌 몸이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복음을 위하여 고난을 함께 겪으십시오.
(새번역) 디모데후서 1:9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거룩한 부르심으로 불러주셨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행실을 따라 하신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계획과 은혜를 따라 하신 것입니다. 이 은혜는 영원 전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것인데,
(새번역) 요한1서 4:17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되었다는 사실은 이 점에 있으니, 곧 우리로 하여금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담대해지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사신 대로 또한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게 살기 때문입니다.
?1년 성경읽기
마태복음 20:17-34절
출애굽기 16-17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