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의날을 주셨습니다.
? 예수님은 진정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He’s The Son Of God Indeed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요 14:8-9)
아직도 예수님이 진정으로 누구신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위대한 종교 지도자일 뿐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단순히 종교 지도자나 개혁가가 아닙니다.
그분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이 사실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해야 합니다. 그분께서는 요한복음 5:36에서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하나님이시며,
하나님과 동등한 분이라고 증언합니다.
요한복음 1:1은 말씀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이 구절은 예수님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살아계시고 성육신하신 말씀입니다.
어떤 목사님이 주일 아침에 그의 교회에 출석했던 한 교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설교가 끝난 후 그 교수가 목사님께 다가와 인사를 하자, 목사님은 “예배가 좋았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교수는 “네, 그랬습니다만 목사님께서 전하신 것을 실제로는 믿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깜짝 놀란 목사님은 물었습니다.
“제가 말씀 드린 것 중에 어떤 것이 받아들이기 힘드셨습니까?”
그러자 교수는 “글쎄요, 모든 것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목사님은 교수에게 성경을 건네면서 말했습니다.
“가서 스스로 성경을 공부해보십시오. 꼼꼼히 읽어보신 후에 다시 이야기해보죠.” 교수는 성경을 집으로 가져가서 몇 주에 걸쳐 읽었습니다.
그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은 후에 목사님을 만날 약속을 잡았습니다. 그들이 다시 만났을 때, 목사님이 말을 꺼내기도 전에 먼저 교수가 “목사님,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십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교수가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목사님께서 제게 스스로 성경을 공부하라고 말씀하셔서 그렇게 했습니다. 저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공부했습니다. 제가 발견한 것은 제가 말씀드린 그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그는 진리를 발견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요 10:30)
오늘의 본문구절에서도 예수님께서는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와 하나라는 의미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의미는 단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난 자라는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본성과 하나라는 뜻입니다.
당신은 삶에서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인식하는 지점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성경은 예수님 안에 신성의 충만함이 몸으로 거하신다고 선언합니다(골 1:19, 2:9).
예수님께서는 신성이 완전히 나타나신 분이십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주 예수님, 주님의 위엄을 경배하고 높입니다. 주님은 위대한 왕이시며, 우주의 통치자이시고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주님이 그런 분이 되심으로 인해 주님을 존경합니다. 하나님의 완전하심과 능력과 특성의 총체가 영원히 주님 안에 거합니다. 제 영에 주님의 본성과 생명을 가지고 태어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놀라운 특권으로 인해 주님을 경배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0-12, 마 16:15-17
(새번역) 요한복음 1:10
그는 세상에 계셨다. 세상이 그로 말미암아 생겨났는데도, 세상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였다.
(새번역) 요한복음 1:11
그가 자기 땅에 오셨으나, 그의 백성은 그를 맞아들이지 않았다.
(새번역) 요한복음 1:12
그러나 그를 맞아들인 사람들, 곧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
(새번역) 마태복음 16:15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새번역) 마태복음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선생님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십니다.” / ㉣또는 ‘메시아’. 그리스도는 그리스어이고 메시아는 히브리어임. 둘 다 ‘기름부음 받은 사람’을 뜻함
(새번역) 마태복음 16:17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시몬 바요나야, 너는 복이 있다. 너에게 이것을 알려 주신 분은, 사람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시다.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