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의는 인성 안에 나타난 신성입니다
Righteousness: Divinity Manifested In Humanity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롬 3:21)
의를 하나님 앞에서의 올바른 위치라고 말하는 것은 바른 설명이긴 하지만 다른 식으로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의는 인간 안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올바름(rightness) 곧 인성 안에 나타난 신성입니다. 더 간단히 말하면, 의는 당신 안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생명과 사랑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그분의 의를 주셔서, 이제 우리는 죄책감이나 정죄감이나 열등감 없이 그분의 임재 안에 설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옳게 행할 수 있는 능력인 그분의 올바름을 주셨고,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과 일치하여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분을 기쁘시게 하려고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 앞에서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사는 것은 이제 우리의 생명이자 본성입니다(엡 4:24).
로마서 5:1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이제, 우리는 예수님과 똑같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하나님 앞에서의 우리의 올바른 위치는 지금 이 세상에서 왕 노릇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귀신과 이 세상과 그 시스템을 다스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의롭게 하셨을 뿐 아니라, 매우 강력하고 멋진 또 다른 일도 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5:2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님께서 우리 대신 죄가 되시고 우리를 그분의 의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다!
이제 우리는 드러난 아버지의 의이자 밖으로 나타나며 표출된 그분의 의입니다.
어떤 문제를 대할 때, 당신은 누가 옳고 그른지를 판결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판단을 내어놓아야 합니다. 당신은 그분의 나타난 의이자 드러난 영광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고백
영원히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는 드러난 아버지의 의이며, 밖으로 나타나고 표출된 그분의 의입니다. 나는 내 안에서부터 그분의 지혜와 건전한 판단을 보고 듣습니다. 나는 그분의 영광의 광채입니다. 나는 내 영 안에 있는 주님의 의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벧전 2:9, 롬 8:30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새번역) 로마서 8:30
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이미 정하신 사람들을 부르시고, 또한 부르신 사람들을 의롭게 하시고, 의롭게 하신 사람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