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목요일
? 잃어버린 자들을 다시 이겨오십시오
Win Them Back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하더라”(눅 15:23-24)
교회, 특히 많은 회중이 있는 교회에서는 몇몇 성도들이 꾸준히 출석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다 함께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별히 교회가 예배 때 항상 회중들로 가득 찬다면, 이런 상황들이 즉시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자 영혼구원자로서 우리는 회중 가운데 누군가가 무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거나 벗어나 있는지 알기 위해서 그들에게 충분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영혼구원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라야 합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영혼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누가복음 15장에서 주 예수님께서는 백 마리 양을 가진 목자의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그 목자는 백 마리 양 중에서 하나를 잃어버리자 아흔아홉 마리의 양을 광야에 놔둔 채 잃어버린 한 양을 찾으러 갔습니다. 그가 잃어버린 양을 찾았을 때 기뻐하며 집으로 데려와서 그의 친구들과 이웃들을 초대해 함께 축하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눅 15:7)
여기서 예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설교하고 계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잃어버린 영혼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주님께 한 번도 오지 않은 자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떨어져 나간 자에 대해 말씀하고 계셨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한 번도 교회에 오지 않은 사람과 왔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때 예수님께서는 구약의 교회를 상대로 말씀하고 계셨기에, 세상에 있는 잃어버린 죄인들을 말씀하신 것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마태복음 10:5-6은 말씀합니다.
“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주님께서는 오늘 당신을 세상으로 돌아간 형제나 더 이상 교회에 오지 않는 자매에게 보내고 계십니다.
그들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들을 찾아 그들을 위해 중보하고 다시 세상으로부터 이겨오십시오. 당신이 그들을 다시 데리고 오면, 하늘에서는 큰 기쁨이 있을 것이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반드시 해야 되는 일입니다.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로부터 멀어져 있는 아버지의 자녀들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안의 깊은 곳에 있는 긍휼함이 그들을 위해 중보하게 합니다. 그리스도가 그들 안에 계시고, 그들이 아버지의 사랑 가운데서 세워지고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아버지 안에서만 기쁨과 모든 성취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3:17, 갈 6:1
(새번역) 에베소서 3:17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마음 속에 머물러 계시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여러분이 사랑 속에 뿌리를 박고 터를 잡아서,
(새번역) 갈라디아서 6:1
㉠형제자매 여러분, 어떤 사람이 어떤 죄에 빠진 일이 드러나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사람인 여러분은 온유한 마음으로 그런 사람을 바로잡아 주고, 자기 스스로를 살펴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 ㉠그, ‘형제들’ ㉡또는 ‘신령한 사람인 여러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