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감사와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정직함이 “의”가 아닙니다
Sincerity Isn’t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함으로써 정직함과 의의 거대한 차이를 이해해야 합니다.때때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정직함을 보시고 그것을 의로 여기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성경과도 일치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계획과도 일치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정직하든 상관없이 정직함은 결코 의에 이르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정직해서가 아니라 의롭기 때문에 그리고 예수님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의 기도를 듣고 응답하십니다.
당신의 의는 예수님의 의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롬5:18)
의는 당신에게 하나님 앞에서 바로 설 수 있는 신분을 줍니다. 그러나 당신의 정직함이 당신에게 아버지 앞에 바로 설 수 있는 신분을 주지는 않습니다.
아주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자각하지 못하므로 정직함을 기초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부르짖습니다.
당신의 “정직함”을 현금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결과를 내는 것은 하나님의 의에 대한 당신의 믿음입니다.
의롭다고 선고를 받은 당신에게는 하나님 앞에서 기도가 들려질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과 화평을 누립니다(롬 5:1).
이 일은 당신의 “정직함”이나 개인적인 노력에 기초해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그분의 의를 주셨기 때문에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을 감동시키기 위해 당신의 “선행”이 필요한 분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래야만 하나님이 당신을 받아들이거나 당신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당신을 대신하여 하나님을 감동케 하셨습니다.
따라서 하나님 앞에 당신의 사정을 변론할 때 당신의 “공로”나 자기 의에 기초해서는 안 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있는 신분에 기초해야 합니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축복 곧 당신을 향한 그분의 선한 뜻은 예수 그리스도의 의와 상관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하나님 앞에서 예수 이름으로 담대하게 요구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저의 영을 아버지의 말씀으로 밝히시니 감사드립니다.저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 따라서 저는 생명 안에서 다스리며 환경을 통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고후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 1년 성경읽기
사도행전 10:1-23절
에스라 4-6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