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월요일
할렐루야~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주님께서 계획하시고 준비하신 모든은혜가 삶에 넘쳐 나길 축복합니다.
? 주님의 빛 가운데 걸으십시오
Walk In His Light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요 1:4)
요한복음 8:12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한복음 9:5에서도 반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여기에서 빛은 무언가를 정의하거나 설명해 주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시편 119:105에서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썼습니다.
그리스도 없이 사는 것은 극심한 어둠과 완전한 절망 가운데 사는 것입니다. 그분을 벗어나면 자신이 누구인지 조차 알 수 없습니다. 오직 그분 곧 그분의 빛에서만 당신의 진정한 정체성과 인격이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시 36:9)라고 말씀합니다. 할렐루야!
만약 당신의 인생을 정의하기 위해 세상에 있는 모든 빛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분명 맘에 들지 않는 부분들을 볼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의 빛 아래서 보면 당신은 탁월하며 영광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의 빛인 그분의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가지고 있고 어떤 능력이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엑스레이를 이용하면 사람의 뼈나 몸의 구조를 볼 수 있지만, 당신 안에 살고 계신 더 크신 분을 보여주는 것은 오직 말씀밖에 없습니다.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재능과 권리를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 안에서 말씀이 담고 있는 메시지와 일치하는 변화를 일으킵니다.
말씀은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 가운데로 당신을 인도하고 안내하며, 그 뜻을 이루는 지혜도 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수록, 당신은 말씀의 빛을 통해 새해에 해야 할 구체적인 일들에 대해 분명히 알게 될 것입니다.
그 빛을 통해 당신은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들을 실현하기 위해 취해야 할 구체적인 단계들 역시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모든 일에서 탁월하게 대처하는 통찰력과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성공과 건강, 번영, 평안 그리고 강건함 가운데 걷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빛인 그분의 말씀 안에서 걷고, 말씀으로 본다면 이것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 고백
나는 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이루며 인생길을 걷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빛은 내 영 안에 있으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받은 나의 유업을 알고 그 안에서 걷게 합니다. 아버지께서 빛으로 나를 인도하셔서 위대함과 탁월함의 길로 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새번역) 시편 119:130
주님의 말씀을 열면, 거기에서 빛이 비치어 우둔한 사람도 깨닫게 합니다.
(새번역) 이사야 2:5
오너라, 야곱 족속아! 주님의 빛 가운데서 걸어가자!
? 1년 성경읽기 : 마태복음 1장, 창세기 1-2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