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진리안에서 승리를 선포합니다

? 진리에 대한 당신의 이해가 중요합니다

YOUR UNDERSTANDING OF TRUTH IS IMPORTANT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
  

우리는 마가복음 7:25-30에서 귀신 들린 딸을 고치기 위해 예수님께 나온 수로보니게 여인에 대한 이야기를 읽습니다. 

계속되는 대화 속에서 예수님은 그 여인에게 “집으로 가라, 마귀가 네 딸에게서 나갔다”(막 7:29)고 말씀하셨습니다.

집에 돌아간 그 여인은 정말로 딸이 건강하게 회복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님은 그 여인에게 “집으로 가라, 마귀가 네 딸에게서 나갔다”라고 말씀하시고 나서 자신이 말한 대로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이 말씀한 것은 진리(Truth)였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저는 치유 학교에서 한 여성에게 사역하고 있었습니다. 마귀는“난 나가지 않을 거야!”라고 소리 지르며 저항하고 있었습니다. 마귀가 그 여성 안에서 화를 내며 나타나는 동안, 저는 “귀신은 나가고, 그녀는 자유롭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치유 받기 위해 줄 서 있던 다음 사람에게 곧장 가서 사역했습니다. 바로 그 순간, 그 여성은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마귀가 드러낸 모든 육체적 현상은 거짓이었습니다. 제가 성령님을 힘입어서 “마귀는 나간다”라고 말한 것은 진리였습니다. 

이것은 진리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당신의 입술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이 말하는 것이어서, 어떤 귀신이나 세력도 그것에 저항할 수 없습니다. 

마귀가 “나는 나가지 않을 거야”라고 말했기 때문에 마귀가 아직 거기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탄과 환경이 아니라 말씀과 성령을 통해 진리를 결정합니다.

하나님의 왕국에서 진리는 육체적 현상이나 감각적 인식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게다가 진리는 사실과 다릅니다. 당신의 은행 계좌에 돈이 없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파산했다는 진리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나는 파산했다” 혹은 “열이 난다”라고 말할 때는, 진리를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새로운 피조물의 실재에 맞지 않는 당신의 경험들은 “진리”가 아닙니다. 진짜가 아닌 그림자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아프다고 말하고 싶지 않지만, 건강하지는 않아”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믿음은 그런 식으로 말하지 않습니다. 

믿음은 사실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사실이 당신의 삶을 좌지우지하거나 당신의 존재 상황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믿음 안에서 부정합니다. 

성경은 시온에 사는 사람들이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요…”(사 33:24)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이 “아프다”라고 말할 땐 거짓말을 한 것입니다. 

진리는 새로운 피조물은 아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건강과 재정과 가족과 직장과 사업과 인생의 다른 분야들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발견하고, 하나님께 동의하여 같은 진리를 담대하게 선포하십시오.
  

? 고백
성령님이 내 영에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드러내 주시고 그분의 부르심의 소망과 성도 안에 있는 그분의 유업의 영광의 풍성함을 알도록 나의 이해의 눈을 밝혀주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서 있습니다. 하나님의 진리는 어떤 시험에도 견디기 때문입니다. 나는 상황에 개의치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이므로 나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런 존재이며,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 성경

요한복음 17: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나 2:8) 거짓되고 헛된 것을 숭상하는 모든 자는 자기에게 베푸신 은혜를 버렸사오나 
  
시편 119:142) 주의 의는 영원한 의요 주의 율법은 진리로소이다

  

? 1년 성경읽기

살전 2:17-3:13, 사 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