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 가득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참된 고백

True Confession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약 5:16)

성경이 고백에 대해 말씀할 때, 많은 이들은 죄의 고백에서만 고백을 말하지만 고백은 이것을 훨씬 능가합니다.

고백은 하나님과 동의해서 같은 것을 말한다는 의미입니다. 고백이라는 말은 헬라어 ‘호몰로기아(homologia)’에서 온 것인데, 이는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의 구원과 함께 시작되는 하나님의 왕국의 원리 중 하나입니다.

당신은 고백하지 않았으면 구원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고백은 죄에 대한 고백이 아니라 당신 삶에 대한 예수님의 주되심을 확언하는 고백입니다.

로마서 10:9-10은 말씀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이것이 바로 당신을 구원으로 쏘아 올리는 참된 고백입니다.

잘못한 것을 고백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는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고 영원한 생명을 받은 이후입니다.

잘못 행할 때 당신은 그것에 대해 주님께 말씀드려서 용서를 받습니다. 하나님께 말씀드리지만 실제로는 당신의 죄를 고백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우리의 죄를 그분께 고백하라고 말씀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이미 아십니다. 당신은 당신이 실족하게 한 형제자매들에게 잘못을 고백하거나 인정합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누군가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라는 요한일서 1:9 말씀은 어떤가요?”라고 물을지도 모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항상 죄를 지어서 영구적인 죄와 고백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이 구절이 의미한다고 믿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이 구절의 의미는 우리의 죄를 인정한다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실 것이라는 뜻입니다. 요한일서 2:1은 말씀합니다.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누구든 죄를 범할 때”라고 말씀하지 않고 “누가 죄를 범하여도”라고 말씀한다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이는 죄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더욱이 성경은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롬 6:14)라고 말씀합니다.
할렐루야.

기도

그리스도 안에서 저를 구원하시고 저의 죄를 제거하고 완전히 말소하신 복되신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저는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옳으심을 살고 드러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3:24-26, 요일 4:14-15

(새번역) 로마서 3:24 그러나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는 선고를 받습니다. / ㉧그, ‘속량’
(새번역) 로마서 3:25 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속죄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피를 믿을 때에 유효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이제까지 지은 죄를 너그럽게 보아주심으로써 자기의 의를 나타내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1서 4:14 우리는 아버지께서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보았고, 또 그것을 증언합니다.
(새번역) 요한1서 4:15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 사람 안에 계시고, 그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마가복음 5:1-20절
레위기 19-21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