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이 만드신 날입니다. 기뻐하며 주님을 경배합니다.
? 하나님은 당신의 잘못 너머를 보십니다
He Looks Beyond Your Faults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하나님께서 화가 나셔서 잘못을 저지른 자기들을 용서하실 수 없다고 생각해서 더 이상 교회에 나오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 알았으면 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등을 돌리실 수가 없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대단히 사랑하시므로 당신의 죄로 인해 당신을 처벌하기보다는 그분 아들 예수님을 처벌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하나님은 죄는 미워하시지만 죄인은 사랑하십니다. 그분은 죄인과 죄인의 행동을 구분하시고, 그럼에도 죄인을 사랑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인간의 잘못과 허약함 너머를 보시면서 세상을 구원하시려고 최종적인 값인 그분의 아들의 죽음을 치르실 수가 있으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 계셔서 세상 곧 죄인들의 세상을 자기와 화해하게 하셔서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으셨다고 말씀합니다(고후 5:19). 하나님은 당신의 죄 때문에 당신을 나쁘게 보지 않으십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모든 죄로 인한 형벌과 결과를 이미 담당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대신해서 심판을 받으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 53:5)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크리스마스를 흥분과 기쁨으로 축하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모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은 너무도 경이로운 분이십니다! 그분이 없으셨다면 우리는 어디에 있었을 것이고 우리의 삶은 어떠했을까요?
그저 사랑만 하지 않으시고 사랑 자체이신 하나님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우리가 무심코 잘못을 행하거나 잘못 말할 때, 하나님은 사랑 안에서 우리를 자동적으로 깨끗하게 하실 것을 마련하셨습니다.
요한일서 1:7에서 그분은 말씀합니다.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그분은 깨끗하게 하는 어떤 조건도 제시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삶에서 알지 못하는 죄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나아가 요한일서 1:9은 말씀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따라서 거듭났음에도 다시 잘못을 범해서 그것을 하나님 아버지께 고백한다면,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사랑으로 충만하시므로 당신을 용서하시되 그 죄만이 아니라 모든 불의에서도 당신을 깨끗하게 하실 수 있다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놀랍습니까!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보시듯이 저도 사람들을 보게 도와주세요. 그들의 결점과 잘못을 보지 않고 좋은 면과 아름다운 모습을 보게 도와주세요! 제 심령의 성곽에서 흐르는 아버지의 사랑의 우산으로 다른 사람들을 덮어줌으로써 항상 범법을 넘어서도록 도와주세요.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19,21, 렘 31:3, 롬 5:8-10
(새번역) 고린도후서 5:19 곧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죄과를 따지지 않으시고, 화해의 말씀을 우리에게 맡겨 주심으로써,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와 화해하게 하신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예레미야 31:3 나 주가 ㉠먼 곳으로부터 와서 이스라엘에게 나타나 주었다. 나는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였고, 한결같은 사랑을 너에게 베푼다. / ㉠또는 ‘과거에’
(새번역) 로마서 5:8 그러나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이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실증하셨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9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의롭게 되었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을 얻으리라는 것은 더욱 확실합니다. / ㉤그, ‘하나님의’가 없음
(새번역) 로마서 5:10 우리가 하나님의 원수일 때에도 하나님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해하게 되었다면, 화해한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으로 구원을 얻으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한 일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마가복음 7:1-23절
레위기 26-27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