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안에서 기뻐하는 하루 되세요^^
? 하나님은 선하심의 화신입니다
He Is Goodness Personified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 1:17)
하나님은 선하십니다(시 24:1).
하나님은 선하심의 화신이시지만,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그렇게 보거나 인지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항상 두려워하고 송구스러워하기를 바라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을 조심해서 화나시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런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하늘에서 탐색하시면서 지상에서 당신을 없애버릴 수 있도록 당신이 넘어지거나 실수하기만을 기다리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분은 자애로우시고 친절하십니다.
주 예수님은 아버지를 자애로우신 아버지로 우리에게 밝혀주셨습니다. 지상을 걸으셨을 때 예수님은 아버지이신 전부를 대표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을 심판의 하나님으로 알았습니다. 그 당시 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신 것을 들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것이었지만 그들은 그게 무슨 의미인지 알았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유대인들이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요 10:31)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담대하게 하나님을 그분의 아버지로 부르심으로써 그분 자신을 하나님과 동일시했다고 그분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세상을 대단히 사랑하시므로 독생자를 주셔서 그들을 대신해서 죽게 하신 하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소멸하는 불로 알았기에 그분과 관계를 맺을 수 없었습니다. 그분에 대한 그들의 견해와 인식이 틀렸기 때문에 그들은 설득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므로 당신의 머리카락까지도 살피십니다.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마 10:29-31)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이 삶에서 염려하거나 안달하기를 원치 않습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돈과 옷과 음식과 집과 삶의 모든 필수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시고 당신이 그것을 손에 넣고 쓸 수 있게 하셨습니다.
주님은 고린도전서 3:21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이를 믿고 받아들이십시오.
그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이 이 땅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전부를 하나님께서 마련하셨다는 의식과 함께 사십시오.
단순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서 그에 따라 살아감으로써 당신의 삶을 누리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를 찬양하고 제 삶에 있는 아버지의 선하심으로 인해 감사합니다. 저를 돌보시며 이 땅에서 승리하며 살기 위해 필요한 전부를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그리스도는 오늘 제 안에서 영광을 받으시며, 그분의 의는 저를 통해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6:25-34, 빌 4:6
(새번역) 마태복음 6:25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목숨을 부지하려고 무엇을 먹을까 또는 ㉦무엇을 마실까 걱정하지 말고, 몸을 감싸려고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아라. 목숨이 음식보다 소중하지 아니하냐? 몸이 옷보다 소중하지 아니하냐?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무엇을 마실까’가 없음
(새번역) 마태복음 6:31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새번역) 마태복음 6:33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여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실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6: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아라. 내일 걱정은 내일이 맡아서 할 것이다.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에 겪는 것으로 족하다.” / ㉨또는 ‘오늘의’
(새번역) 빌립보서 4: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을 오직 기도와 간구로 하고, 여러분이 바라는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아뢰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