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만을 경배하며 찬얌합니나.
? 하나님의 말씀을 알도록 택함 받았습니다
Chosen To Know God’s Word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사울이 다메섹으로 가는 도중에 주님을 만난 후, 하나님께서는 율법에 따라 경건한 사람인 아나니아를 보내어 다음의 말을 전하게 보내셨습니다.
“우리 조상들의 하나님이 너를 택하여 너로 하여금 자기 뜻을 알게 하시며 그 의인을 보게 하시고 그 입에서 나오는 음성을 듣게 하셨으니”(행 22:14)
훗날에 사도 바울이 된 사울이 오늘 이 자리에 없는 대신에 당신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는 곧 주님께서 당신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 24:35)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하나님은 영들의 아버지이시므로, 영원한 인간의 영에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당신은 그분이 원리를 밝혀주고 계시는지 아니면 특정인만이 행동할 수 있는 것을 말씀하고 계시는지 분별해야 합니다.
주님은 사울이 그분의 뜻인 말씀을 알도록 택함 받았다는 것을 알기 원하셨습니다.
당신 역시 하나님의 뜻을 알도록 택함 받았다는 것을 깨닫습니까? 이는 특정한 과업이나 책임을 다루도록 택함 받았다는 말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당신이 당신의 영에 그분의 말씀을 드러내도록 택하셨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오늘 『말씀의 실재』를 공부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복된 말인 이 영적인 계시들을 받도록 택하지 않으셨다면, 당신은 절대로 그것들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에 진리를 밝혀주시기 위해 거룩하게 하시는 성령의 역사를 통해 당신을 택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이 거룩하게 하심으로 택함 받은 이들”(벧전 1:2,NIV)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미리 아시고 그분의 뜻을 알도록 자신에게로 당신을 구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혼란 가운데 걸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영으로 하나님을 알 수 있는 이유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고 그 안에 걷도록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을 그분의 말씀의 빛으로 흘러넘치게 하셨습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를 알도록 저를 택하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말씀에 뿌리를 내리고 터를 잡아서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제가 가는 길에는 넘어지거나 혼란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이 제 길을 비추시므로 제 길에는 어떤 어둠도 없고 오직 생명과 평안과 성공만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렘 1:5, 롬 8:29-30
(새번역) 예레미야 1:5
“내가 너를 모태에서 짓기도 전에 너를 선택하고, 네가 태어나기도 전에 너를 거룩하게 구별해서, 뭇 민족에게 보낼 예언자로 세웠다.”
(새번역) 로마서 8:29
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사람들을 택하셔서, 자기 아들의 형상과 같은 모습이 되도록 미리 정하셨으니, 이것은 그 아들이 많은 형제 가운데서 맏아들이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8:30
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이미 정하신 사람들을 부르시고, 또한 부르신 사람들을 의롭게 하시고, 의롭게 하신 사람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마태복음 19:16-20:16절
출애굽기 15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