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목요일
? 하나님의 빛 안에서 걸으십시오
Walk In His Light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1:7)
빛 가운데 걷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빛 안에서 걷는 것입니다. 그것은 말씀에 드러난대로 새로운 피조물을 위한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일치하는 것들의 빛 가운데서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일 빛가운데 걷지 않는다면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빛은 어둠과 함께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말씀은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는 의롭다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었습니다 (고후5:21).
그러므로 당신은 당신의 의의 빛 가운데 걸어야 합니다. 의의 빛 가운데서 걷는 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생각 곧 그분의 의의 빛과 일치하게 사는것을 의미합니다.
의에 대한 하나님의 빛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자에게 전이 된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아버지, 저는 아버지의 빛 가운데 거합니다. 아버지의 빛과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자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 선물을 받습니다.
저는 의롭습니다. 할렐루야.”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분의 빛 가운데 걷는 것입니다.
그러나 육신적인 사람은 감각에 의해 살아갑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오늘 저와 함께 계신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아요. 제 기도가 충분히 높이 닿지 않는 것 같아요. 오 아버지, 제가 이렇게 애쓰고 있습니다.”
보십시오. 그는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그도 자기 일을 쉰다는 성경의 말씀을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말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히4:10).
그는 자신의 인생을 감각을 따라 해석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감각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거듭난 당신은 육에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롬 8:8).
당신은 감각이나 감정이 아니라 성령으로 살아야 합니다. 로마서 8:13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여기서 죽음은 육체적인 죽음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끊어지게 되는 영적인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고군분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빛, 곧 그분의 말씀 안에서 걷는다면 왕으로서 살고 통치하고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을 통해 저의 인생의 길을 비춰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빛이며 영광입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그에 따라 살아갈 때 말씀 안에서 보는 그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변모됩니다. 제 안에는 어떤 어두움도 없습니다. 저는 말씀과 성령님과의 달콤하고
풍성한 교제를 즐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36:9, 잠6:23
(새번역) 시편 36:9
생명의 샘이 주님께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빛을 받아 환히 열린 미래를 봅니다.
(새번역) 잠언 6:23
참으로 그 명령은 등불이요, 그 가르침은 빛이며, 그 훈계의 책망은 생명의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