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주되신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축복
The Blessing Of Hearing God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왕상 3:12)
우리 하나님은 놀라운 분이십니다.
그분은 위대하고 전능하십니다.
그분의 말씀은 영원하고 늘 확실하며, 당신 안에서 당신을 위해 말씀이 전하는 바를 창출합니다.
그분이 말씀하신 것은 무엇이나 말씀하신대로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 즉 그분의 말씀을 받는 것 자체가 축복입니다.
그분이 말씀하시는 것은 존재합니다. 어떤 상황에 처하든지, 당신의 삶 속에서 언제나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는 그분이 당신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예를 들어 기브온에서 주님이 밤에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 그에게 원하는 것을 주셨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주님이 솔로몬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묻자, 그는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달라고 청했습니다(왕상 3:8-9).
하나님은 솔로몬의 두뇌를 열어 그 안에 지혜를 주려고 하늘에서 천사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솔로몬에게 지혜로워질 수 있는 음식이나 음료를 주시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하셨습니까?
그분이 하신 것은 “솔로몬아, 그것이 네게 있다!”라고 말씀하신 게 전부였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 순간, 솔로몬은 그분이 말씀하신 그런 존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요!
그분은 아브라함에게도 동일하게 행하셨습니다. 그 당시 아브라함은 “아브람”이라 불렸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창 17:5)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에게는 자녀가 없었습니다. 그의 아내가 아이를 가질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너의 이름은 이제 아브라함이다.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했기 때문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여러 민족의 아버지로 만드신 것이 언제였습니까? 그분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셔서 그의 이름이 바뀐 순간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로마서 4:19-20을 읽어보십시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서 그에 대해 말씀하신 대로 고백하기 시작했을 때, 사라는 임신할 능력을 받았습니다(히 11:11).
그것이 바로 기적이 역사하는 방식입니다. 하나님께서 무언가를 말씀하셨을 때, 당신이 동일한 것을 확언함으로써 응답하는 순간, 당신은 그런 존재가 됩니다.
?고백
나는 썩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의 씨로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생명이기 때문에 나는 정복될 수 없고, 파괴될 수 없는 존재입니다. 나는 속사람 안에 있는 모든 능력으로 강해지므로 내게 능력 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잠 4:10, 잠 4:20-22, 사 55:10-11
(새번역) 잠언 4:10
㉡아이들아, 들어라. 내 말을 받아들이면, 네가 오래 살 것이다. / ㉡히, ‘내 아들아’. 스승이 제자를 부르는 말
(새번역) 잠언 4:20
아이들아, 내가 하는 말을 잘 듣고, 내가 이르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새번역) 잠언 4:21
이 말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말고, 너의 마음 속 깊이 잘 간직하여라.
(새번역) 잠언 4:22
이 말은 그것을 얻는 사람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몸에 건강을 준다.
(새번역) 이사야 55:10
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서, 땅을 적셔서 싹이 돋아 열매를 맺게 하고, 씨뿌리는 사람에게 씨앗을 주고, 사람에게 먹거리를 주고 나서야, 그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새번역) 이사야 55:11
나의 입에서 나가는 말도, 내가 뜻하는 바를 이루고 나서야, 내가 하라고 보낸 일을 성취하고 나서야, 나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마태복음 24:36-51절
출애굽기 28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