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일
할렐루야~ 오늘은 아름다운 주의 날입니다

? 하나님의 합법성

God’s Legality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롬 16:20)

어떤 사람들이 이렇게 물었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그냥 사탄을 파멸시키지 않으시고 그가 온갖 곳에서 파괴를 저지르는 것을 놔두십니까?”

지금 사탄은 합법적인 근거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법을 존중하는 분이십니다. 사탄이 이 땅을 다스리는 것은 계약에 근거한 것이므로 그것은 합법적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도 사탄을 합법적으로 다루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기 이전에 루시퍼가 존재했습니다. 그는 기름부음을 받은 천사였지만, 하나님께 반역함으로써 나중에 사탄이 되었습니다.

그는 하나님 다음으로 통치할 수 있는 지위를 잃게 되었고, 그가 받은 기름부음은 변질되었습니다. 마침내 하나님께서 그분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시자,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를 망쳐 놓을 계획을 꾸몄습니다.

아담은 에덴동산에서 사탄에게 복종하기로 선택함으로써 하나님께 대반역죄를 지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아담은 자신의 권세를 사탄에게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사탄은 그렇게 아담의 권세를 넘겨받게 되었으며, 그가 그 권세를 행사할 수 있는 계약 기간은 아직도 유효합니다. 아담은 합법적으로 사탄에게 굴복했던 것입니다.

성경은 누구든지 남에게 복종하면, 복종하는 그 사람의 종이 된다고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영적인 법칙입니다(롬 6:16).

사탄은 합법적으로 아담의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온 땅과 그곳에 있는 모든 것을 다스릴 권세를 주셨던 것을 기억해 보십시오(창 1:26).

아담에게 주어졌던 그 권세가 바로 오늘날 사탄이 행사하고 있는 권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권세를 존중하십니다.

그래서 새로운 창조를 위해 둘째 아담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사람은 이 둘째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 아래에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둘째 아담이자 마지막 아담이라고 부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탄의 권세 아래에 있던 사람이 거듭남으로 말미암아 어둠의 통치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셔서 그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으로 옮기셨다고 말씀합니다(골 1:13).

거듭날 때, 당신은 합법적으로 사탄의 지배로부터 빠져나와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집니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이며, 말 그대로 하나님의 왕국의 시민입니다.

? 기도
하늘과 땅의 주이시며 복되신 아버지의 위대하심과 능력과 자비와 은혜와 사랑을 경배합니다. 아버지와 같은 분은 없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참되고 지혜로우신 유일한 하나님이십니다.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은 완전하며, 아버지의 방식은 정당합니다! 저를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스런 자유로 데려오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는 저를 시온에 의의 나무로 세워 주셔서, 제가 의의 열매를 맺고 의의 일들을 행하게 하셨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신 32:4, 시 92:15

(새번역) 신명기 32:4
하나님은 반석, 하시는 일마다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은 올곧다. 그는 거짓이 없고, 진실하신 하나님이시다. 의로우시고 곧기만 하시다.

(새번역) 시편 92:15
그리하여 주님의 올곧으심을 나타낼 것이다. 주님은 나의 반석이시요, 그에게는 불의가 없으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