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5일 목요일
할렐루야~

? 하나님이 당신의 분깃이십니다

He’s Your Portion

  

“여호와께서 또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땅에 기업도 없겠고 그들 중에 아무 분깃도 없을 것이나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네 분깃이요 네 기업이니라”(민 18:20)

  

오늘의 본문구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레위 지파를 제외한 다른 이스라엘 지파들에게 유업을 나누어주셨음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은 레위 지파에게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너의 분깃이요 기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내가 너의 몫이다! 나는 네게 필요한 전부이다!”라는 말입니다. 

참으로 놀라운 말씀입니다. 주님이 당신의 분깃이 된다면 당신은 도대체 얼마나 부요해질 수 있을까요?

시편 24:1은 말씀합니다.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만약 이것이 진짜라면(물론 그것은 진리입니다),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당신의 소유가 됩니다. 

왜냐하면 주님이 당신의 분깃이기 때문입니다. 만물이 너희 것이라는 성경 말씀(고전 3:21)은 당연합니다. 제가 하나님께 아무것도 구하지 않는다고 말해도 이제 당신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만 기도합니다. 하나님께 구할 것이 없습니다. 제게는 그리스도가 계시고, 그분은 모든 것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이 진리를 깨닫게 될 때, 당신이 겪는 모든 고군분투는 끝나게 될 것입니다. 이 진리는 당신의 사고방식을 바꿀 것이며, 당신의 간증은 달라질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주님이 자신의 분깃임을 알았기에 “주는 내 유업과 내 잔의 분깃이시니, 주께서 나의 몫을 지키시나이다.”(시 16:5 한글킹제임스)라고 선포했습니다.

그 후에도 그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시 27:1)라고 간증했습니다. 

그는 “주님, 제게 능력을 주세요”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주님이 내 생명의 능력이시다!”라고 선포했습니다. 

주님이 당신의 분깃임을 알게 되면 당신은 능력을 구하지 않게 됩니다. 그분이 당신의 능력이므로 당신은 이에 따라 증언하게 됩니다.

거듭난 당신은 빛 가운데 있는 성도의 기업에 참여한 자가 되었습니다(골 1:12). 주님은 당신을 넓은 곳으로 데려오셨습니다(시 18:19). 그곳은 부와 건강과 번영의 장소입니다.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에게 속한 모든 것들을 알고 누리십시오. 말씀에 있는 진리의 빛 가운데서 걷는 삶은, 당신을 끝없는 가능성과 영광과 탁월함과 초자연적인 풍성한 삶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 기도
아버지, 제 유업의 분깃이 되시니 감사합니다. 제게 떨어진 경계는 쾌적한 곳이니 제가 훌륭한 유업을 가졌음을 담대히 선포합니다.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평생 저를 따르므로 저는 부요와 건강과 번영 안에서 살고 걸어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16:6, 창 15:1

  (새번역) 시편 16:6 줄로 재어서 나에게 주신 그 땅은 기름진 곳입니다. 참으로 나는, 빛나는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새번역) 창세기 15:1 이런 일들이 일어난 뒤에, 주님께서 환상 가운데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너의 방패다. 네가 받을 보상이 매우 크다.”

? 1년 성경읽기

마가복음 1:21-45절
레위기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