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안에 감사하며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감사, 찬양, 예배
Thanksgiving, Praise And Worship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계 5:11-12)
성경에서 주님을 송축한다고 말할 때, 어떻게 주님을 축복한다는 것입니까?
마태복음 26:26은 말합니다.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예수님께서 어떻게 떡을 축복하셨습니까?
사도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고린도전서 11:23-24에서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전해 준 것은 주님으로부터 전해 받은 것입니다.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빵을 들어서 감사를 드리신(그리스어: 유카리스테오(eucharisteō)) 다음에 떼시고…”
마태는 예수님께서 떡을 가지고 축복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바울은 계시를 받고 예수님께서 어떻게 하셨는지 우리에게 정확히 알려줍니다.
그분은 감사를 드리셨습니다! 우리가 “주님을 송축합시다” 라고 말할 때, 이는 그분께 감사를 드리자는 뜻입니다.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와 그분께서 당신의 삶에서 행하신 일들과 그분의 모든 위대한 일들에 대해 감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예배에서 하는 일입니다. 성경은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13:15)고 말합니다.
찬양은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요한계시록 11:16-17을 통해 참된 예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기 보좌에 앉아 있던 이십사 장로가 엎드려 얼굴을 땅에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이르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 노릇 하시도다” 할렐루야!
날마다 예배 드리는 태도 즉 감사하는 태도로 사십시오. 이것이 항상 행복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예배하는 태도로 생활하십시오. 감사하는 마음 이것이 항상 행복해지는 길입니다. 어떤 어려움이 올지라도 당신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심을 알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항상 승리합니다. 하나님을 영원히 찬양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님의 이름 안에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매일 예배하는 태도 즉 감사하는 태도로 삽니다. 어떤 상황이든지 당신께서 이미 나에게 승리를 주셨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어떤 분이신지, 당신께서 내 삶에 행하신 일들과 당신의 모든 위대한 일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전 14:16-17 NIV, 히 13:15 AMPC, 골 3:17
(새번역) 고린도전서 14:16 그렇지 않고, 그대가 영으로만 감사를 드리면, 갓 믿기 시작한 사람은, 그것이 무슨 뜻인지를 알아듣지 못하므로, 어떻게 그 감사 기도에 “아멘” 하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새번역) 고린도전서 14:17 그대가 훌륭하게 감사 기도를 드린다고 해도, 다른 사람에게는 덕이 되지 않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3:17 그리고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을 하든지, 모든 것을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에게서 힘을 얻어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 1년 성경읽기
고전 15:1-34, 잠 5-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