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걱정은 상황을 악화시킵니다

Worry Makes Things Worse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TLB

그리스도인은 아무것도 염려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이 좋지 않습니까?

아무것도 염려하지 않는다면 삶의 스트레스가 없어집니다. 걱정은 오직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6:27에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그러면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너희의 삶에 무엇이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집세에 대해 걱정하기를 거절하십시오. 당신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기를 거절하십시오. 어떠한 것도 걱정하지 않기로 선택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자신들이 걱정하고 당황할 때까지 하나님께서 그들의 상황에 대해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모르는 사실은 걱정이 실제로 그들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을 줄어들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염려가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면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을 것입니다.

“걱정하십시오. 아니, 심히 걱정하십시오.”

그러나 하나님은 결코 그런 말씀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이 모든 것은 모두 이방사람들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마6:31-32, 새번역)

염려는 “악한 자의 불화살”(엡 6:16)입니다. 따라서 걱정이 당신을 공격할 때, 말씀을 사용하여 걱정을 대적하십시오.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기로 결심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말합니다.

“마음을 졸이거나 염려하지 마십시오. 염려 대신 기도하십시오. 간구와 찬양으로 여러분의 염려를 기도로 바꾸어, 하나님께 여러분의 필요를 알리십시오. 그러면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님의 온전하심에 대한 감각, 곧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된다는 믿음이 생겨나서 여러분의 마음을 안정시켜 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삶의 중심에서 염려를 쫓아내실 때 일어나는 일은 실로 놀랍기 그지없습니다”(빌 4:6-7 메시지성경) 할렐루야!

🍇 고백

나는 염려하기를 거절하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걱정을 물리칩니다. 나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불안해하지 않으며, 모든 일에 대해 구할 것을 하나님께 아룁니다. 그러면 모든 지각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내 마음과 생각을 지킵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나의 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결코 불이익을 당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성경

마 6:25-34

📚 1년 성경읽기

롬 7:7-25, 시 64-6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