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일 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은혜 풍성한 하루 되시길 축복합니다.
☘️ 경배의 거룩한 표현
Holy Expressions Of Worship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며, 성경은 그분께 경배하는 자들이 반드시 영과 진리로 경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영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육신적으로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의식적으로 그리고 의도적으로 무릎을 꿇고 기도할 때, 이는 당신의 영이 즉시 기도하도록 활성화되게 합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그렇게 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당신이 즉시 인지적 상태에서 영적인 상태로 옮겨져 성경을 성취하기 때문입니다.
시편 95:6은 말합니다.
“오라 우리가 굽혀 경배하며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다니엘도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단 6:10)
심지어 주 예수님도 무릎을 꿇고 기도하셨습니다. “그들을 떠나 돌 던질 만큼 가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눅 22:41)
당신이 주님께 기도, 경배, 찬양, 예배를 드리며 손을 들 때도 동일한 일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육신의 행동은 당신을 자연적인 영역에서 영적인 영역으로 이끕니다. 이는 경외, 찬양, 예배를 드리는 거룩한 표현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딤전 2:8)
솔로몬 왕은 성전을 봉헌할 때 손을 들었습니다. “솔로몬이 무릎을 꿇고 손을 펴서 하늘을 향하여 이 기도와 간구로 여호와께 아뢰기를 마치고 여호와의 제단 앞에서 일어나”(왕상 8:54)
이러한 예시는 비록 육신적인 행동일지라도 경건한 행동의 중요성과 영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영적 자세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이러한 자세는 당신의 초점을 육신의 혼란에서 영의 실재로 옮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당신이 자신의 영과 접촉하도록 돕고, 주님과의 더 깊은 교제로 당신을 고무시키고 깨우칩니다. 시편 기자의 말을 기억하십시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시 141:2).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영과 진리로 아버지를 예배하도록 가르쳐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내 몸을 의의 도구로 내어드리며, 예배와 기도와 경배 가운데 내 영과 일치시킵니다. 내가 손을 들고 무릎을 꿇을 때, 내 영은 하나님과의 더 깊은 교제를 위해 움직이고 깨어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12:1, 눅 24:50, 딤전 2:8
(새번역) 로마서 12:1 ㉠형제자매 여러분,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 ㉠그, ‘형제들’
(새번역) 누가복음 24:50 그리고 예수께서는 그들을 [밖으로] 베다니까지 데리고 가서, 손을 들어 그들을 축복하셨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8 그러므로 나는, 남자들이 화를 내거나 말다툼을 하는 일이 없이, 모든 곳에서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 1년 성경읽기
딤전 3:1-16, 렘 9-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