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일 금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은혜 풍성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계속 동기 부여되고 전진하십시오
Stay Encouraged And Press On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넘어지기까지 실족하였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그들이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이르러 이스라엘로 시기나게 함이니라”(롬 11:11)
영혼을 얻고, 새로운 회심자를 제자로 삼고, 교회로 데려오는 가운데 당신의 메시지를 받아들이지 않거나 지역 교회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낙담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세상을 어떻게 대하셨는지 살펴보십시오. 첫째, 예수님은 그분의 백성인 유대인에게 메시지를 전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들 가운데서 오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왕국의 메시지를 전하셨지만 그들은 그분을 거부했습니다. 그러자 그분은 어떻게 하셨습니까?
예수님은 메시지를 이방인들, 즉 나머지 세상에 전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그 메시지를 듣고 있습니다.
바울도 같은 일을 경험했습니다. 바울은 유대인으로서 먼저 유대인들에게 전했지만, 그들은 바울이 유대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와 논쟁하고 그의 메시지를 거절했습니다. 그들은 바울이 한때 그리스도인들을 박해했던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바울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섰을 때, 그들은 바울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많은 유대인들이 바울을 대적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그 일로 인해 멈추지 않았습니다.
유대인들이 그의 메시지를 받아들이지 않자, 바울은 이방인들에게로 가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신은 복음을 받아들이는 데 열려 있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누가는 그런 일들을 목격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도행전 13:46은 말합니다. “바울과 바나바가 담대히 말하여 이르되 하나님의 말씀을 마땅히 먼저 너희에게 전할 것이로되 너희가 그것을 버리고 영생을 얻기에 합당하지 않은 자로 자처하기로 우리가 이방인에게로 향하노라”
또한 사도행전 18:6은 말합니다. “그들이 대적하여 비방하거늘 바울이 옷을 털면서 이르되 너희 피가 너희 머리로 돌아갈 것이요 나는 깨끗하니라 이후에는 이방인에게로 가리라 하고”
동일한 원리를 적용하십시오. 당신의 메시지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당신의 영이나 기분 상태를 결정하게 하지 마십시오.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을 대신하여 중보하십시오. 그들의 거절이 당신의 마음을 지배하도록 두지 마십시오. 다른 영혼들을 구원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간다면 언젠가 당신의 메시지를 거부했던 사람들이 당신의 전진에 자극을 받아 그리스도께 올 것입니다. 성경에서 유대인들이 이방인의 구원에 자극을 받아 결국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것이라고 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동기 부여되고 전진하십시오. 사명에 집중하십시오. 당신이 주님의 일을 성공할 때,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빛에 이끌려 온다는 것을 아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복음을 가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는 데 집중하도록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의 지혜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자녀들이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할 때,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구원의 메시지에 이끌려 회심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굳건히 서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10:14-15, 행 13:46, 행 18:6
(새번역) 마태복음 10:14 누구든지 너희를 영접하지 않거나 너희의 말을 듣지 않거든, 그 집이나 그 고을을 떠날 때에, 너희 발에 묻은 먼지를 떨어 버려라.
(새번역) 마태복음 10:15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심판 날에는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고을보다는 견디기가 쉬울 것이다.”
(새번역) 사도행전 13:46 그러나 바울과 바나바는 담대하게 말하였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들에게 먼저 전해야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들이 그것을 배척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에 합당하지 못한 사람으로 스스로 판정하므로, 우리는 이제 이방 사람들에게로 갑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8:6 그러나 유대 사람들이 반대하고 비방하므로, 바울은 그의 ㉡옷에서 먼지를 떨고서,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이 멸망을 받으면, 그것은 오로지 여러분의 책임이지 나의 잘못은 아닙니다. 이제 나는 이방 사람에게로 가겠습니다.” / ㉡항의하는 표시로
📚 1년 성경읽기
벧후 3, 겔 41-4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