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안에 안식하며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한 주일 되시길 축복합니다.
☘️ 교정에 순종하십시오
Yield To Correction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이는 거역하는 것은 점치는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하니” (삼상 15:22-23)
사무엘이 사울 왕에게 한 말은 불순종의 위험에 대한 강력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사울은 선지자 사무엘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분명한 지시를 받았지만, 자신의 뜻대로 행동하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러자 사무엘은 그를 꾸짖으며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라고 말했습니다.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종교적인 행위를 하는 것보다 그분의 말씀을 행하고, 말씀대로 사는 것에 더 관심이 있으십니다. 그리고 사무엘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행하지 않는 것을 마술과 동일시하며 “이는 거역하는 것은 점치는 죄와 같고”라고 말했습니다. 놀라운 비교입니다. 불순종은 반역을 낳습니다.
사무엘은 이어서 말합니다.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반역이 지속되면 완고함이 됩니다.
완고함이란 무엇입니까?
바로 교정 받기를 거절하는 것입니다. 경건한 조언과 지시를 무시하고 자신의 방식을 고집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것이 우상숭배와 같다고 말합니다.
바로 그런 상태에서 자신을 높이고 자신의 권위를 스스로에게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자신의 의견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자신을 숭배하는 것이며, 자신을 숭배하는 것은 곧 우상숭배입니다. 누군가 불순종하고 자신의 방식만을 고집한다면, 그들은 반역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교정을 받고도 여전히 바뀌지 않는다면, 그들은 완고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르면 완고함은 불의와 우상숭배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의 교정이나 말씀의 지시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교정을 거절하는 것은 자신을 우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말씀에 겸손히 순종하는 것은 지혜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의 명료함과 능력, 그리고 말씀이 내 삶에 가져오는 변화에 감사드립니다. 내 마음은 언제나 하나님의 지시와 인도에 부드럽고 순종적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다른 모든 의견이나 선호보다 더 귀하게 여기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행하고, 의의 자유와 기쁨 가운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29:1, 약 1:22, 히 12:9-11, 잠 3:11
(새번역) 잠언 29:1 책망을 자주 받으면서도 고집만 부리는 사람은, 갑자기 무너져서 회복하지 못한다.
(새번역) 야고보서 1:22 말씀을 행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그저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사람이 되지 마십시오.
(새번역) 히브리서 12:9 우리가 육신의 아버지도 훈육자로 모시고 공경하거든, 하물며 영들의 아버지께 복종하고 살아야 한다는 것은 더욱더 당연한 일이 아니겠습니까?
(새번역) 히브리서 12:10 육신의 아버지는 잠시 동안 자기들의 생각대로 우리를 징계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자기의 거룩하심에 참여하게 하시려고, 우리에게 유익이 되도록 징계하십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2:11 무릇 징계는 어떤 것이든지 그 당시에는 즐거움이 아니라 괴로움으로 여겨지지만, 나중에는 이것으로 훈련받은 사람들에게 정의의 평화로운 열매를 맺게 합니다.
(새번역) 잠언 3:11 ㉢아이들아, 주님의 훈계를 거부하지 말고, 그의 책망을 싫어하지 말아라. / ㉢히, ‘내 아들아’. 스승이 제자를 부르는 말
📚 1년 성경읽기
요일 1-2:1-14, 겔 43-44
🔊 음성듣기